우리 술 카드뉴스
술술 Talk
혼술 천국 ‘편의점’ 안주와 전통주 매칭 – 편의점 안주 & 우리술 5
2018-08-22

 

혼술 천국 ‘편의점’ 안주와 전통주 매칭 – 편의점 안주 & 우리술 5

 

CU 참숯불 고등어구이 + 해원

CU ‘참숯불 고등어구이’는 노르웨이산 고등어에 국내산 천일염을 세번 구워낸 죽염으로 염장한 제품!
참숯불로 오랜 시간 구워냈기 때문에 생선 특유의 비린내가 없고 은근하게 벤 숯불향과 함께 촉촉하고 부드러운 속살을 맛 볼 수 있다. 함께한 술은 `해원(海源)’. 통영 고구마를 주원료로 쌀과 유자 등을 첨가해 만든 증류식 고급 소주다. 해풍을 머금고 자란 고구마로 만들어서인지 해산물과 정말 좋은 궁합을 보여준다. 함께 들어간 유자의 시트러스감이 고등어의 비린 맛을 산뜻하게 잡아준다

 

가쓰오 올린 계란말이 + 문희

각종 채소가 함께 들어가는 우리식 계란말이가 아닌 일본식 계란말이에 가깝지만 단맛은 많지 않다. 계란말이를 데운 후에 가쓰오부시를 올리고 케첩을 뿌려 먹으면 된다. 바디감이 있고 은은한 단맛이 있는 부드러운 탁주 ‘문희’와 어울린다. 전통 탁주 제조 방식으로 빚은 술이며 쌀과 누룩, 물 외에는 어떤 것도 첨가하지 않았다. 맛이 깊고 진해 가쓰오부시의 짠맛, 비린맛, 은근히 튀는 맛을 잘 잡아준다

 

세븐일레븐 직화 돼지불고기 + 이강주

직화돼지불고기는 연탄 직화로 얇게 썰은 돼지고기를 구워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특징. 고추장 양념을 써서 밥을 곁들여 먹어도 좋겠고, 술안주로도 간편히 즐기기 좋다. 함께 매칭한 술은 이강주. 배, 생강, 울금, 계피 등이 들어가 이강주 한 모금을 입에 머금으면 시원하고 화한 기운이 입안을 타고 온 몸으로 퍼진다. 배의 시원함과 생강의 매콤함, 계피의 독특한 향이 고기 누린내를 깔끔하게 마무리 해주고, 불맛을 도드라지게 해준다.

 

GS25시 잠발라야 닭다리 + 이화백주

 

칠리를 베이스로 해 특유의 매콤한 맛을 내는 미국 남부의 대표 소스인 ‘잠발라야 소스’를 발라 훈제로 구워낸 통닭다리. 소스가 특유의 감칠맛을 도드라지게 하고 매콤한 맛을 낸다. 곁들인 술은 경쾌한 탄산과 은근한 산미, 약간의 단맛이 있는 탄산막걸리 이화백주. 발효 과정에서 자연적으로 생기는 탄산의 시원한 청량감과 달콤한 목넘김이 일품이다. 잠발라야 소스와 이화백주의 탄산, 단맛이 만나 상큼함을 더하고 매콤한 맛은 부드럽게 잡아준다.

GS25시 쫄깃한 명품 편육 + 화요25˚

쫄깃한 명품 편육은 돈두와 돈피가 반반 들어가 있고, 담백함과 기름기가 적당히 섞여 있으며 식감은 쫀득하다. 함께 제공되는 새우젓을 곁들여 먹으면 된다. 매칭한 술은 화요25˚. 쌀 100%와 지하 150m에서 채취한 청정 암반수로 만들어져 목넘김이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편육의 기름진 맛은 싹 잡아주고, 딱 떨어지는 맛을 선사해준다. 소주파를 위한 대표적인 매칭이라 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