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술 인포그래픽
테마로 보는 우리 술
떠나요! 양조장으로 (울산 편)
2018-09-17

 

2018 찾아가는 양조장으로 선정된 복순도가는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향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복순도가 양조장을 방문한 뒤 가볼만한 관광지와 맛집을 엄선해 지도로 소개합니다!

절경을 볼 수 있고, 신라시대부터 보전된 사찰이 있는 울주군으로 나들이 다녀오세요~^0^

 

 

복순도가

 

쌀과 밀 누룩을 이용해 샴페인처럼 탄산이 강한 막걸리를 생산하는 곳으로, 울주군 지역 쌀을 옛 항아리에 담아 전통방식으로 술을 빚고 있다.

도가는 흙, 볏짚, 숯, 누룩 등의 한국적인 소재들로 만들어져 ‘발효 건축이란 무엇인가’를 보여주는 공간이다.

 

 

석남사

 

신라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여러 차례 중수, 중건을 반복해 보전된 사찰이다.

대한 조계종 산하 80여 개의 선원 중 문경 봉암사와 더불어 종립 특별 선원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언양 성당

 

울산지역에 건립된 최초의 천주교 성당. 고즈넉하고 아름다운 모습에 언양 여행 필수 코스로 유명하다.

교황청에 등록될 만큼 귀한 가치를 지닌 700여 점에 가까운 유물들을 볼 수 있다.

 

 

가랑잎새

 

멋진 전경과 예스러운 느낌이 잘 어우러진 연잎 전문점이다. 커다란 연잎에 쌓인 영양밥이 일품이다.

 

 

언양 기와집 불고기

 

옛날 천석지기 기와집을 그대로 개조한 집으로 82년이 넘은 언양에서 가장 오래된 기와집이다.

27년 동안 최상급 한우 특등육을 고집하고 있다.

 

 

작천정

 

세종 20년에 지방의 학자들이 세종을 생각하며 지은 곳으로 주변의 절경 속에 깨끗한 물과 흰 바위가 잘 조화되어 있다.

앞으로 작괘천이 흘러 여름 휴양지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