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술 카드뉴스
술술 Talk
더술닷컴 4월 우리술 뉴스
2019-04-15

 

국순당, 대박·생막걸리 봄 에디션 출시

 

국순당이 ‘대박’ 막걸리와 ‘국순당 생막걸리’의 ‘봄 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국순당 생막걸리 봄 스페셜 에디션’은 국내 자생 왕벚나무의 화사하게 만개한 벚꽃을 중심으로, 파스텔컬러와 함께 봄 이미지를 표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봄바람에 흩날리는 벚꽃 이미지를 도입해 벚꽃 아래서 막걸리를 즐기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여기에 따뜻한 봄의 시적 문구를 제품에 넣어 봄 향기 물씬 풍기는 감성을 자극했습니다.

 

 

아리랑주조, 국내산 찹쌀, 무인공감미료 막걸리‘술공방’출시

 

충남 청양의 아리랑 주조에서 국내산 찹쌀, 무인공감미료로 만든 막걸리 ‘술공방’을 출시했습니다.
술공방은 자연주의(Natural)라는 철학 아래 막걸리 원액에 가까운 진한 쌀 향과 풍미, 묵직한 맛이 특징인데요. 알코올 도수가 9도로 일반 막걸리보다 살짝 높고 걸쭉한 느낌이 강해 입문자의 경우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지만, 용량이 500ml로 혼술용으로 딱 맞는 막걸리입니다.

 

제주 4·3 헌정주 ‘동백꽃, 제주’ 크라우드 펀딩에 관심 집중

 

제주본초협동조합이‘제주4·3 헌정주’로 출시하는 ‘동백꽃, 제주’ 꽃와인에 대한 예약이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제주본초협동조합은 최근 제주 붉은누룩을 활용해 동백꽃을 발효시켜 개발한 ‘동백꽃, 제주’를 크라우드 펀딩을 와디즈에서 시작했는데요. 펀딩에 등록되자 전국 각지에서 수백명의 후원 희망자들이 펀딩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동백꽃, 제주’ 판매에 따른 수익금은 제주4·3희생자유족회에 성금으로 전달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한국와인. 감으로 만든 와인 ‘뱅꼬레 더 감’

 

한국와인이 포도가 아닌 떫은 감으로 만든 와인 ‘뱅꼬레 더 감’을 출시했습니다.
뱅꼬레 더 감은 화이트 와인임에도 레드 와인에 들어 있는 탄닌이 풍부해, 화이트와 레드의 두 가지 와인 특성을 고루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뱅꼬레 더 감은 상큼하고 매혹적인 꽃향기와 열대 과일향이 복합적으로 느껴지며, 떫은 맛, 실키하고 우아한 당도,적당한 산도가 오묘한 조화를 이룹니다. 가벼운 카나페, 치즈, 두부요리, 부침개, 잡채, 육회 등과 잘 어울리며 10도 정도로 차갑게 칠링해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