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양조장
술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죽양대로 2298-1
주종 : 탁주 약주청주 증류주
전화 : 070-4218-5225
http://www.sulseam.com



농업회사 법인 주식회사 술샘 신인건 대표


훌륭한 요리의 기본은 좋은 재료와 선도에 있듯이, 전통주 또한 좋은 재료와 정성이 좋은 술을 만드는 기본이 됩니다.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술샘은 고문헌에 담겨 있는 선조들의 지혜를 바탕으로 빠른 속도와 대량 생산보다는

정성과 기본을 지키는 정갈한 누룩을 직접 수제하고, 전통주와 전통발효식초 등 자연에서 얻은 발효식품을 더딘 걸음으로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술샘은 경기도 용인시 양지면 죽양대로 2298-1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양지IC 사거리 남단에 위치한 술샘은  '우리술 시음, 체험, 견학, 판매'가 가능합니다. 카페 '미르'도 함께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술을 드시지 못하는 분이나 어린 자녀와 함께 방문하기도 좋습니다. 


 



술샘 입구입니다. 2017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약주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감사' 에 대한 현수막이 걸려 있습니다. 



길을 따라 올라가면 현대식으로 지어진 술샘 건물을 볼 수 있습니다.



술샘 입구입니다. 지하 1층은 양조장, 1층은 카페와 시음장, 2층은 교육장과 사무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술샘은 2017년 찾아가는 양조장 사업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시음장을 겸해 카페로 운영되고 있는 1층입니다. 


현대적인 느낌이 물씬 나는 곳으로 양조장에 대한 선입견을 깨주는 공간입니다. 



1층에서 시음 뿐 아니라 커피 등 음료를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1층 한쪽에는 술샘에서 만들고 있는 다양한 술들이 전시돼 있습니다. 



이 곳에서 술샘에서 제조하는 술을 시음하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2층에는 막걸리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장이 있습니다. 


술샘은 막걸리 만들기 체험 뿐 아니라 방문객 수와 취향에 맞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최근 전통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학교, 직장인 대상 체험 프로그램이 활발하게 운영 중입니다. 


체험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미리 문의를 해서 예약하신 뒤 방문하면 됩니다. 



떠먹는 막걸리 이화주


100% 용인 백옥쌀 과 최고급 전통 쌀누룩 (국샘 이화곡)으로 정성들여 빚었습니다. 유기산과 효소, 효모가 살아있어 건강에 유익한 알콜도수 8%인 품위있는 전통 이화주입니다.

고려시대부터 전해오는 농후한 맛의 떠먹는 술인 이화주는 쌀누룩을 만들고 쌀로 구멍 떡을 만들어 걸쭉하게 빚은 전통 탁주로 쌀에서 나오는 깊은 단맛과 유기산이 내는 풍부한 신맛이 어우러진 양반가에서 즐겨마셨던 귀한 술 입니다. 기호에 따라 숟가락으로 떠드셔도 되고 물에 타서 시원하게 드셔도 좋습니다.


 



 


홍국쌀로 만든 술취한원숭이 & 붉은원숭이


경기도농업기술원 과 기술협력하여 만들어진 제품으로 슈퍼푸드라고도 불리는 붉은색의 홍국쌀 에는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모나콜린K 성분이 합유되어 콜레스테롤 저하, 중성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인공색소, 인공감미료를 사용하지 않으며 100% 수작업 및 자연발효로 깊은 맛이 일품인 프리미엄 탁주입니다. 무거운 듯 가볍고, 가볍되 경박하지 않은 절묘한 맛의 조화, 합성감미료가 내는 불쾌한 단맛이 없습니다.


 





목넘김이 부드러운 미르


용인백옥쌀과 지하 120m 암반수, 직접 디딘 누룩만을 사용하여 전통방식으로 빚어 특유의 깊은 곡물향이 살아있는 무첨가 순수의 맛, 풍부한 향과 부드러움으로 목넘김이 일품인 프리미엄 증류주입니다.


 



 


소중한 인연에게 감사


멥쌀 로 정성 들여 빚어 끈적거리지 않아서 언제나 깔끔 하게 즐길 수 있는 우리의 청주(약주) 입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분께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프리미엄 약주 입니다.


 


 


신인건 대표님의 제품 소개 영상도 확인해보세요~ (아래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