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문대작 생막걸리
도문대작 생막걸리

종류 : 탁주

원재료 : 강릉 쌀, 누룩, 갯방풍나물, 정제수

알콜도수 : 10%

용량 : 750ml

기타 : 방풍도가는 강릉의 5대 명주 중의 하나인 방풍주를 복원, 생산함으로써 일찌감치 지역의 명주 생산업체로 도약한 업체이다. 강릉의 5대 명주로는 대관령 솔잎을 사용한 솔잎주, 세계무형문화 유산인 강릉단오제의 창포주, 선교자의 활래정 연 잎으로 빚는 연엽주, 진달래 잎을 사용한 척촉화주, 그리고 방풍나물을 넣어 빚는 방풍주가 일컬어지고 있다.

제품소개
방풍도가에서 생산하고 있는 방풍막걸리 '도문대작'은 강릉 지역의 특산품인 방풍나물을 첨가해서 빚는 향약주이다. 도문대작 막걸리는 도수는 10%로 일반적으로 6%에 분포되어 있는 막걸리보다는 알코올 함량이 높다. 색은 뽀얀 두유색으로 묵직한 질감이 느껴진다. 향은 굉장히 드라이한 편이고 단맛은 거의 없고 산미가 있고 쓴맛이 많이 나는 막걸리이다. 또 탄산은 적은 편이어서 탁한 정도가 높고 입자는 곱고 부드러운 편이다.
어울리는 음식
튀지 않고 은은하게 올라오는 곡물 발효향이 좋고, 단맛이 적고 적절한 산미가 입 안의 느낌을 매우 깔끔하게 만들어 준다. 타 막걸리에 비해 도수가 높지만(10%) 자극적이지 않고 목 넘김이 부드럽다. 갈비찜과 잘 어울린다.
/* Omit closing PHP tag to avoid "Headers already sent" issu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