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로주
석로주

종류 : 약주 청주

원재료 : 국내산 쌀, 석이버섯, 누룩, 효모, 정제수

알콜도수 : 13%

용량 : 720ml

기타 : 석이원주조는 "힐링 푸드와 건강한 삶"을 기념이념으로 2008년 설립되었다. 석이버섯과 죽염을 사용하여 국내 유일의 석이버섯 전문요리점과 전통발효주 제조업을 함께 이끌고 있다. 한민족의 혼이 담긴 전통주 문화를 계승발전 시키는데 앞장서고 한국술의 세계화, 명품화를 위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자연의 소중함에 감사하고 인간의 생명을 사랑하는 양조장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제품소개
석로주(석이버섯 전통발효주)는 조선중기 서유규가 지은 임원십육지와 준팔생전에 나오는 무릉 도원주 라는 술을 모태로 하여 원재료는 대전지역에서 생산되는 최고 품질의 찹쌀(동진찰)과 전통누룩으로 빚은 술이다. 밑술에서부터 2차 덧술에 이르기까지 모두 고두밥으로 지어 3번의 담금 과정을 거쳐 저온 발효 숙성시킨 삼양주이다. 색, 맛, 향, 기능성 등의 전체적인 기호를 높인 고품격의 전통발효주이다. '석로주'는 대전 지역 옥토에서 생산된 최고급 찹쌀과 선계영총 석이버섯, 25종의 산야초를 혼합하여 고두밥을 짓는다. 이후 우리밀로 만든 전통누룩과 석이, 조릿대를 다린 약수를 사용하여 3번의 담금 과정을 거쳐 석이버섯 고유의 향이 어우러진 삼양주로 빚는다. 여기에 한번도 석이버섯 효소를 첨가한 후 저온 발효 숙성을 거쳐 귀한 술로 탄생한다.
어울리는 음식
은은한 국화향과 곡물향이 잘 섞여 올라오는 것이 특징이며, 단맛과 신맛이 적어 술이 매우 담백해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릴 만한 맛을 가지고 있다. 드라이한 맛이 입 안을 꽉 채우고 마시고 난 후에는 은은한 쓴맛이 혀를 자극시킨다. 버섯 전골 등 전골류와 잘 어울린다.
  • 양조장명석이원주조
  • 주소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로 137번길 31
  • 홈페이지seokyeewon.modoo.at
  • 문의042-485-5520
/* Omit closing PHP tag to avoid "Headers already sent" issu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