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술 카드뉴스
술술 Talk
한국술 출시소식
2019-09-26

 

 

편백숲 산소 스파클링

 

청산녹수가 ‘편백숲 산소 스파클링’, ‘딸기 스파클링’ 막걸리 2종을 출시했습니다.

편백숲 산소 스파클링 막걸리는 멥쌀, 찹쌀, 누룩, 물로만 빚은 무첨가 프리미엄 막걸리이며,

 

딸기 스파클링 막걸리는 전남 장성군 딸기와 쌀을 저온에서 함께 발효시켜 딸기향과 함께 새콤달콤한 맛을 내는 막걸리입니다.

두 제품 모두 알코올 도수는 6.8%, 용량은 940ml 샴페인과 같은 강렬한 탄산감과 청량감이 특징입니다.

 

 

걍즐겨

 

DOK 브루어리가 ‘걍 즐겨’ 탁주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막걸리에 대한 인식을 깨기 위해 만든 제품으로 맑은 술과 탁한 술의 분리를 색과 도형으로 표현한 감각적인 라벨을 적용했습니다.

알코올 도수는 8도로 밑술은 설기 기법을 사용했고 발효시

석류즙과 히비스커스를 더해 술에 부족한 산미, 과실향을 보충해 신맛과 베리향을 강조했습니다.

 

 

 

필 Feel

 

여주에 위치한 술아원이 여주산 고구마로 만든 알코올 도수 25% 증류주 ‘필’을 출시했습니다.

필은 반드시 이뤄낸다는 의미로 조선시대 고구마 전문서적 ‘서현호감저소’에 기록된 내용을 토대로 전통방식을 연구해 만들었습니다.

 

여주에서 난 고구마를 손질해 발효시킨 뒤, 발효가 끝나면 술지게미를 걸러 동 증류기를 이용해

상압식으로 추출해 오랜 숙성을 거쳐 완성된 술로 풍부한 고구마 향과 부드러운 목넘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도깨비술

 

도깨비 양조장에서 산뜻한 색상과 귀여운 디자인의 ‘도깨비술’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마흔명의 농부들이 연구하는 청정의림지쌀과 우리밀누룩, 물로만 빚은 순수한 무첨가 막걸리로

 

은은한 달큰함과 향긋한 배와 메론의 향기가 특징입니다. 부러우면서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술로

알코올 도수 7도, 9도, 11도 3가지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