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술 인포그래픽
테마로 보는 우리 술
떠나요! 양조장으로 – 영동편
2019-10-02

 

도란원

 

충북 영동에 위치한 도란원은 한국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는 품종인 캠벨포도를 직접 재배하고 있는 ‘농가형 와이너리’.

이 품종의 끌 포도(강수량이 적은 10월쯤 수확하는 포도)로 와인을 시도해, 품종에 맞게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대표 제품, 샤토미소 로제 스위트 와인은 우리술 품평회에서 다수 수상한 제품으로

달콤한 베리향과 잘 익은 붉은 딸기향을 지녔으며 바디감이 가볍고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이다.

 

여포와인농장

 

여포 농장은 무농약, 무제초, 무비료의 3대 원칙으로 와인을 만들고 있으며 한국적인 맛을 그대로 담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표 제품인 ‘여포의 꿈’은 지난 평창 올림픽 때 방문했던 트럼프 대통령의 장녀 이방카 트럼프 백악관 선임고문의 만찬주로 선정된 바 있다.

충북 영동에서 재배하는 알렉산드리아 머스켓 품종으로 빚었으며, 포도로 빚었는데도 불구하고 살구와 복숭아 맛이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동와인터널

 

와인을 소재로 전시, 시음, 체험, 판매 등이 한곳에서 이뤄지는 와인문화공간이다.

폭 4~12m 길이에 420m 규모로 지어졌으며 포도밭 여행, 와인문화관, 영동 와인관 등

10개의 테마 전시관, 문화행사장, 레스토랑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서 있다.

 

치즈캠프

 

전형적인 시골마을에 예쁜 폐교의 교실에서 피자 만들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치즈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자신이 만든 치즈와 스파게티로 맛있는 점심식사를 할 수 있다.

 

영동국악체험존

 

난계 박연선생의 탄생지이며 국악체험촌은 친숙하지만 자주 접할 수 없는

우리 전통음악을 보고 듣고 느끼며 체험할 수 있는 체험·체류형 국악타운.

300석 규모의 공연장을 갖춘 우리소리관과 숙박시설, 소리창조관과 세계 최대 북으로

기네스에 등재된 북‘천고’가 있으며 다양한 상설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영국사

 

충북 영동군 천태산에 자리 잡은 영국사는 빼어난 자연경관과 산행지로 유명해 등산인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다.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고, 1000년 수령의 은행나무와 망탑의 경치가 일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