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술 카드뉴스
술술 Talk
더술닷컴 한국술 출시소식 – 10월 신상술
2019-10-21

 

 

양주도가, 감식초와 막걸리 발효를 접목한 ‘별산’ 막걸리 출시

 

양주도가에서 식초발효와 막걸리발효를 접목한 ‘별산’막걸리를 출시했습니다.

별산은 식초의 상큼함과 막걸리의 부드럽고 감칠맛을 더해 최적의 신맛과 단맛을 찾아낸 제품입니다.

회사는 6년 된 감식초에서 식초균을 뽑아내 발효종균으로 사용하고, 전통누룩에서 뽑아낸 곰팡이 균주로 입국을 만들어 동시발효에 성공했습니다.

별산은 ‘특별한 신맛(別酸)’, ‘별이 내려앉은 산’, 양주를 대표하는 ‘별산대’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배상면주가, 쌀과 과실로 빚어 감칠맛을 낸 ‘심술6’ 막걸리 출시

 

배상면주가가 쌀을 기본으로 여러 과실과 함께 빚은 캐주얼 막걸리 ‘심술6’을 출시했습니다.
심술6은 과실주 ‘심술’의 막걸리 버전으로 목 넘김이 부드럽고 상쾌한 탄산과 입맛을 돋우는 단맛이 특징인데요.

특히 잘 익은 막걸리에서만 느낄 수 있는 은은한 과실향이 매력인 알코올 도수 6도인 막걸리입니다.

배상면주가는 기존 심술 제품군인 ‘심술7’, ‘심술10’, ‘심술12’와 과실주 ‘심술알쓰’,

신제품인 막걸리 ‘심술6’까지 다양한 음용 상황에 맞는 제품 라인업을 확보했습니다.

 

 

 

서울장수, 응암 전통주 문화축제서 ‘은평 달빛유자’ 출시

 

서울장수는 은평구 응암동 일대에서 열리는 '응암 전통주 문화축제'에 맞춰 꿀과 유자로 만든 '은평달빛유자’ 막걸리를 선보였습니다.

은평 달빛유자는 서울장수가 은평구, 응암오거리상점가와 협약해 함께 개발한 알코올 도수 6도 살균 탁주입니다.

은평구의 자랑인 봉산을 상징하는 '꿀'과 젊은층이 선호하는 유자원액을 사용해

유자의 진한 풍미와 꿀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은평구에서만 판매됩니다.

 

 

 

DOK 브루어리. ‘뉴트로’ 막걸리 출시

 

디오케이(DOK)브루어리에서 막걸리 ‘뉴트로’를 출시했습니다.

회사는 기존 막걸리에 대한 인식을 깨기 위해 새로운 맛과 디자인의 막걸리를 제조하고 있는데요.

막걸리의 이미지를 디오케이식으로 새롭게 풀어내서 이름을 ‘뉴트로’로 지었다고 하네요.

다른 막걸리와 달리 은은한 산미와 쓴맛,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어 마치 차를 마시는 것처럼 만들었다고 합니다.

또, 시트러스 계열의 산미와 블랙티의 잔잔한 향이 나는 것도 특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