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술 카드뉴스
술술 Talk
더술닷컴 1월 우리술 뉴스
2020-01-14

 

 

 

 

 

 

 

대한민국 주류대상 출품 접수 시작

2020 대한민국주류대상 출품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올해로 7회째인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조선비즈가 좋은 술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건전한 주류문화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행사입니다.

출품접수 마감은 1월 30일까지이며, 출품된 술을 대상으로

전문심사위원들이 엄정한 심사를 진행해 2월 26일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좋은술을 만들어온 우리나라 장인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됩니다.

 

 

 

 

국순당 주향로 겨울 이벤트 진행

국순당이 겨울철을 우리술 문화 체험을 통한 건전한 음주 문화 전파에 나서는 ‘우리술 알리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행사는 웰리힐리파크 숙박객을 대상으로 4회에 걸쳐 ‘우리술 양조장 견학day’로 시행되며 접수는 웰리힐리파크 홈페이지에서 진행합니다.

웰리힐리파크는 견학 행사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숙박권, 스노우파크 리프트권 등을 증정합니다. 행사는 1월 31일까지 진행됩니다.

한편 국순당 주향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주 양조장인 국순당 횡성양조장 내에 있으며 우리술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전통주 온라인 규제 완화 세부담 낮아져

앞으로 향료, 색소 등을 첨가한 막걸리 유통이 쉬워지고 전통주 온라인 판매 규제가 완화됩니다.

기획재정부는 2019년도 세법 후속시행령을 발표했습니다.

개정안에 따르면 향료, 색소를 넣은 ‘과일맛 막걸리’도 막걸리, 약주, 전통주와 함께 특정주류도매업 유통이 가능합니다.

또,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주류인 전통주 과세 표준을 기존 실제 판매가격에서 출고가격으로 변경해 세부담이 낮아졌습니다.

이에 따라 전통주 온라인판매가 확대될 수 있을 전망입니다.

 

 

 

 

모주에서 노화방지 항암 치료 성분 발견

전주의 전통주인 모주에서 항암 치료 성분이 발견됐습니다.

모주는 막걸리와 계피, 생강 등 한약재를 섞은 술입니다.

모주의 ‘영양학적 가치 연구’를 수행해온 전북 보건환경연구원에 따르면 모주에는

노화방지와 항암· 항염증· 항산화 작용 등을 돕는다고 알려진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그리고 미백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코지신, 뇌의 신경전달 물질 중 하나인

생리기능이 있는 감마아미노뷰티르산(GABA)등의 성분이 함유돼 있습니다.

한편, 모주는 어느 고을 술을 많이 마시는 아들의 건강을 염려한 어머니가

막걸리에 갖은 약재를 넣고 끓여서 만든 것이 ‘모주’가 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