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소식
전통주 갤러리
전통주갤러리 [카드뉴스] 제주도의 양조장
2020-04-29

 

제주도의 양조장

전통주갤러리 4월 이달의 테마 ‘제주도’의 양조장들을 소개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상설시음회의 재개 일정은 SNS를 통해 추후 공지 예정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the_sool
전통주갤러리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pg/thesoolgallery
전통주갤러리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thesoolgallery/?hl=ko

 

제주막걸리
| 우리생제주막걸리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한 ‘제주막걸리’ 양조장은 1980년대 제주도내 소규모 양조장 8곳을 통합하여

제주합동양조(주)를 창립한 후 전통 제조 방식의 제주산 막걸리를 생산하며 성장하고,

현재까지도 활발하게 사회 공헌 활동을 하며 도민 기업의 역할을 하고 있는 양조장입니다.

제주막걸리에서 생산되는 막걸리는 효모가 살아있는 생막걸리로 청량한 매력이 특징입니다.

구매처 : 오프라인 구매 (064-713-4001)

 

제주샘 영농조합법인
| 니모메

제주샘 영농조합법인은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하며, 제주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우리술품평회에서 7년 연속 수상하며 꾸준히 제주의 특산주를 생산하고있는 양조장입니다.

찾아가는 양조장으로 선정되어 있으며 이곳에서 생산하는 니모메는 제주도산 쌀과 지하암반수, 귤껍질을 이용한 약주입니다.

제주 방언으로 ‘너의 마음에’라는 의미의 니모메는 제주의 자연과 마음을 담아 빚은 술입니다.

구매처 : jejusaemju.co.kr/

 

술도가제주바당
| 맑은바당

제주시 구좌읍에 있는 술도가제주바당은 제주 쌀과 전통누룩, 화산암반수를 이용한 수제 탁주, 약주를 생산하는 양조장입니다.

맑은바당은 제주 방언으로 ‘맑은 바다’라는 의미로 이름처럼 맑고 깔끔한 약주입니다.

술빚는 즐거움을 나누고 싶다는 술도가제주바당은 사전 예약을 하고 방문하면 술빚기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양조장과 함께 직접 재배한 제주의 콩으로 만드는 두부요리 전문점 제주황금콩밭도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구매처 : 쿠팡 및 오프라인 구매 (064-783-1775)

 

 

 

농업회사법인 토향
| 녹고의 눈물

제주시 한경면에는 제주도의 오가피를 이용한 술인 녹고의 눈물을 생산하는 농업회사법인 토향이 있습니다.

녹고의 눈물은 제주도에서 5년 이상 자란 섬오가피 뿌리에서 추출한 원액을 발효한 술입니다.

제주 10대 약용작물 가운데 하나인 오가피의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한 제조 방법을 이용했습니다.

오가피가 들어가 독특하면서 은은한 맛과 산뜻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구매처 : bt.ejeju.net

 

 

제주술익는집
| 제주고소리술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한 제주 술익는집은 옛 방식 그대로 술을 빚는 양조장입니다.

좁쌀과 보리를 원료로 하는 제주 고소리술은 자연과 시간이 빚은 술입니다.

모든 과정을 손으로 빚고, 소줏고리로 증류하여 오랜 시간 항아리에서 숙성하여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고소리술의 ‘고소리’는 제주 방언으로 소줏고리를 뜻합니다.

제주술익는집은 찾아가는 양조장으로 선정되어 제주 전통 술과 음식, 술빚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매처 : jejugosoris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