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술 Talk
술 품질인증제도부터 확인하자!
2020-06-11

 

전통주 고를 때, 술 품질인증제도 확인해 보세요!

 

 

술 품질인증제도란 정부가 술의 품질향상과 고품질 술의 생산 장려 및 소비자보호를 위해 2009년부터 도입한 주류품질인증제 입니다. 술 품질인증제도는 가형과 나형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초록색의 ‘가’형은 품질인증을 받은 술임을 보증하며, 금색의 ‘나’형은 술에 들어가는 원료가 100% 국내산을 사용한 제품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왜 술 품질인증마크를 확인해야 할까요? 술 품질인증마크가 표기된 제품은 정부가 술에 대해 품질검사를 하고, 해당 인증기관이 제조장 위생상태, 제품 품질 기준 등 45개 항목에서 적합판정을 받은 것이기 때문인데요. 다시 말해, 술 품질인증마크가 있으면 정부가 보증하는 우수한 전통주로 소비자가 믿고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술을 구매하기 전 초록색과 금색의 ‘술’ 글자가 표기된 술 인증마크를 찾아보세요! 그렇다면, 술 품질인증마크는 제품의 어느 부분에 있을까요?

 

 

 

 

 

술 품질인증마크는 주로 전통주 제품 라벨의 옆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 마크의 위치가 다르니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이제부터 전통주를 구매하실 때 술 품질인증마크를 찾아보며 건강한 먹거리로 믿고 마실 수 있는 전통주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더술닷컴에서는 앞으로도 새로운 전통주 소식과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