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로 보는 우리 술
술술 Talk
[막걸리 아이스크림] 막걸리의 색다른 변신! 이색콜라보
2020-06-16

식후 아쉬움을 달래주는 디저트가 전통주 막걸리와 만났습니다! 아이스크림과 같은 달콤한 디저트와 막걸리가 만나면 어떤 모습일까요?

 

 

 

막걸리와 아이스크림의 만남

젠제로 X 전통주

 

 

젠제로 X 전통주_만남의 장소

 

 

<만남의장소>

 

 

 

 

 

 

수제 젤라또 전무점 ‘젠제로’와 개성있는 패키지로 주목받고 있는 힙한 ‘구름아양조장’이 콜라보를 진행했답니다. 젠제로는 흑곶감이나 감태와 같이 구하기 힘든 한국 고유의 식재료를 이용한 아이스크림 메뉴를 선보여 매니아층을 거느린 인기 디저트 맛집인데요. 한국의 전통주인 막걸리인 ‘만남의 장소’를 좀 더 서정적이면서도 달콤하게 재해석해 새로운 메뉴로 탄생시켰습니다.

익살스런 얼굴이 그려진 ‘만남의 장소’는 구름아양조장의 시그니처 막걸리로 철원의 오대미, 생강, 후추, 꿀, 전통누룩과 효모로 빚은 우리 쌀로 만들었습니다. 마치 구름을 베어문 듯한 촉촉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젠제로 X 전통주_이화백주

 

<이화백주>

 

 

 

 

또한 샴페인 막걸리라 불리우는 이화백주와 젠제로의 만남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떠먹는 순간 탄산이 터지는 새콤하면서도 담백하게 마무리되는 맛에 굉장한 인기를 누렸던 메뉴입니다. 젠제로에서는 향후에도 새로운 막걸리와의 콜라보를 계획중이라고하니 많은 기대바랍니다.

 

 

 

 

코타티X전통주_복순도가 막걸리

 

 

<복순도가 손막걸리>

 

 

 

서울 해방촌에 있는 수제 젤라또 전문점  ‘코타티’는 손님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메뉴,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메뉴 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곳입니다.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내어주지만 마음만은 따뜻해지는 공간이죠. 코타티에서는 막걸리나 와인같은 주류를 이용해 아이스크림과 결합한 콜라보를 지속적으로 시도하고 있습니다. 그 중 막걸리계의 돔페리뇽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복순도가 막걸리로 만든 아이스크림과 포르투갈 와인인 ‘페라이라’와 결합한 아이스크림이 인기 메뉴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코타티의 수제 와플콘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디저트 타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여러 주류를 활용한 메뉴를 개발한다고하니 더욱 기대가 되는 곳입니다.

 

 

 

 

 

 

주류의 색다른 콜라보 사례 : 밀가루 그 이상의 곰표!

 

곰표의 밀 맥주와 팝콘!

밀 막걸리는 어떨까?  

 

 

 

 

주류와 기업 브랜드와의 이색 만남으로 ‘곰표’의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곰표는 밀가루로 유명한 대한제분의 브랜드인데요. 곰표가 세븐로이를 통해 제작하고 CU와 협업해 판매한 ‘곰표 밀맥주’가 큰 화제였습니다. 곰표의 상징인 백곰이 한 손에는 밀을 쥐고 한 손으로는 시원하게 맥주를 들이키는 모습이 담긴 복고풍의 패키지가 많은 관심을 받으며 인증샷 불러일으키는 아이템으로 떠올랐습니다. 이번 밀 맥주의 경우 지난해 CU와의 협업으로 출시했던 곰표 팝콘이 크게 인기를 끌며 2차로 진행되었던 콜라보 제품입니다.  대한제분에서는 사실 ‘밀 막걸리’를 곰표의 부침가루와 함께 기획팩으로 선보이고 싶은 계획을 가지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귀여운 곰이 막걸리를 벌컥벌컥 들이키는 패키지를 하루 빨리 만나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지금까지 전통주의 새로운 변신! 막걸리와 아이스크림과 같은 디저트 메뉴와의 콜라보 사례들을 함께 살펴봤습니다.
우리술을 보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들이 소개되며 새로운 브랜드와의 콜라보 사례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더술닷컴에서는 우리술을 다양하게 변신시킨 사례와 새로운 전통주 소식을 다양하게 들려드릴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