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술 Talk
[우리술마리아주] 쌀로 빚은 막걸리 ‘천비향 탁주’와 어울리는 전복버터구이
2020-07-27

“전통주에 곁들이면 좋을 전복 요리 페어링 소개!”

 

 

 

 

“바다의 산삼 전복으로

여름철 기력보충해요!”

 

 

바다의 산삼이라 불리는 전복은 여름 보양식으로 인기 있는 수산물입니다. 저열량, 저지방, 고단백질성 식품인 전복은 피로회복과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간 기능을 향상시키는 아르기닌 성분이 풍부해 피로 회복과 기력 보충에 도움을 주고 식이섬유와 미네랄, 비타민이 있어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도 좋답니다. 그리고 전복을 찐 뒤, 말리면 표면에 흰 가루가 생기는데요. 이는 타이린 성분으로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춰주며 시력을 보호하는 데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영양만점인 전복은 많은 요리로 활용이 되는데요. 전복과 찰떡 궁합을 자랑하는 ‘백서’, 전복죽, 전복버섯밥, 전복찜, 전복버터구이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 더술닷컴에서는 우리술과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전복버터구이’ 레시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고소한 맛이 일품-! 전복버터구이 레시피”

 

 

        1. 전복 살을 껍질과 분리한 후, 이빨과 내장을 제거한다.

        2. 손질한 전복 살 위에 체크 모양으로 칼집을 내준다.

        3. 프라이팬에 버터를 넣어 녹인 후 전복을 넣어준다.

        4. 약간의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1분 정도 중약불에서 구워준다.

        5.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 청주를 살짝 넣고 2분 정도 더 익혀주면 완성~

 

 

전복을 손질할 때 제거한 내장을 갈라서 소스로 만들어 콕 찍어 먹으면 술 한 잔이 절로 생각나는데요! 고소한 버터향이 일품인 ‘전복버터구이’와 곁들이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술을 추천드립니다!

 

 

 

 

평택 쌀과 밀 누룩을 전통기법으로 만든 고급 막걸리인 ‘천비향 탁주’인데요. 쌀의 단맛을 잘 살려내 곡물 향이 나면서 달콤하고 맛깔스러운 맛이 느껴지는 우리술입니다. 고소한 전복버터구이와 막걸리 곡물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보다 즐겁게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삼복 더위로 지쳐 있을 요즘, 바다의 명품 전복으로 요리한 수산물 안주와 함께 천비향 탁주를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천비향 탁주

        1. 산지/양조장: 농업회사법인 (주)좋은술

        2. 도수: 14%

        3. 원료: 평택산 찹쌀, 평택산 멥쌀, 정제수, 우리밀 누룩

 

        * 2019년 찾아가는 양조장 선정

        *구매처: https://www.17abv.com/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00081

 

 

앞으로도 저희 더술닷컴에서는 우리술과 곁들이면 더욱 맛있어지는 다양한 음식들과 전통주를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이 더욱 즐겁게 전통주를 즐기실 수 있는 재밌는 이야기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본 콘텐츠는 해양수산부와 혐업한 콘텐츠로 한국 고유의 전통주와 수산물을 함께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 https://blog.naver.com/koreamof/222039501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