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술 Talk
8월의 신상 전통주 5종
2020-08-10

 

” 트렌디한 감각 돋보이는 신상 우리술로 8월을 상쾌하게! “

 

 

 

 

 

 

연이은 장마로 그 어느때보다 습한 여름 날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유리창을 세차게 때려오는 빗방울 소리를 들을때마다 지글지글 파전이 구워지는 기름튀는 소리가 연상되곤 하죠. 그래서일까요? 막걸리와 더불어 우리 술이 유난히도 생각나는 8월! 수 많은 우리 술 중에서도 뭘 맛봐야할지 고민되셨다면 더술닷컴에서 알려드릴 8월 신상 전통주 5종을 만나 보세요.  

 

 


 

 

입안 가득 퍼지는 톡톡 터지는 스파클링!

지평주조 ‘이랑이랑’

 

 

 

 

 

처음 소개해드릴 신상 전통주는 지평주조와 이마트가 공동 개발한 트렌디한 스파클링 막걸리 ‘지평 이랑이랑’ 입니다. 일반 막걸리와 달리 탄산수를 연상시키는 강한 탄산감을 느낄 수 있고 레몬 농축액과 허브류를 첨가해 깔끔하고 상큼한 단맛을 냈습니다. 도수 또한 5%로, 더운 여름철 가볍게 즐기기 좋은 술입니다.

 

 

 

 

 

1] 산지/양조장: ㈜지평주조

2] 도수: 5%

3] 원료: 정제수, 쌀, 자일리톨, 국, 효모, 레몬농축액, 허브류

4] 홈페이지: http://www.jpjujo.com/

5] 구매처: 이마트 ‘ 재발견 발견의 맛’ 프로젝트에서 탄생한 신상품으로 ‘이마트’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올 여름 나이스한 우리술로!

DOK브루어리 ‘메킷나이스’

 

 

 

 

정성 듬뿍 담겨진 요리같은 우리 술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디오케이 브루어리와 젊은 셰프 크루 ‘메킷나이스’와 합심하여 만든 고퀄리티 막걸리! ‘메킷 나이스’입니다. 셰프들이 직접 콜라보 작업에 참여했기 때문에 그냥 ‘술’이 아닌 어떤 ‘음식’과도 완벽한 페어링을 자랑하는 ‘맛’걸리를 만들기 위해 맛과 향에 대한 감각을 한층 더 발휘한 DOK브루어리의 신제품인데요.

 

 

 

 

 

 

 

병을 따는 순간, 친숙한듯 하면서도 허브와 꽃 향이 가미된 이국적인 향이 훅 끼쳐 올라옵니다. 애플 사이더 비네거의 초산균을 이용한 산미로 새콤한 맛이 나며, 메킷나이스의 셰프 군단이 선택한 생강, 코리앤더 시드를 더해 은은한 향이 맴돕니다. 막걸리 양조장계의 힙스터! 디오케이 브루어리와 셰프들의 만남답게 술이지만 하나의 요리같은 멋진 콜라보 제품! 디오케이 브루어리의 이규민 대표의 추천대로 시원하게 얼린 잔에 메킷나이스를 붓고 탄산수를 3분의 1쯤 부어 칵테일처럼 마셔 보세요. 메킷나이스의 더욱 풍부한 향과 새콤한 산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메킷나이스는 전통주 바틀샵 ‘현지날씨’와 ‘이것은 술이다’에서 오프라인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1] 산지/양조장: DOK 브루어리

2] 도수: 8%

3] 원료: 고수씨, 생각

4] 홈페이지: (Instagram) @dokbrewery

5] 구매처: 현지날씨, 이것은 술이다

 

 

 


 

개성 가득한 크래프트 막걸리

C막걸리 3종

 

시그니처 큐베, 옐로우, 그린

 

 

 

 

 

마지막 소개해드릴 신상 전통주는 서울 개포동의 C막걸리 양조장의 막걸리 3종입니다.진의 원료인 쥬니퍼베리를 넣은 ‘시그니처 큐베’, 레몬그라스와 당근을 상큼한 맛의 ‘옐로우’, 목넘김이 부드러운 케일과 개똥쑥의 조화 ‘그린’이 그 주인공입니다.  막걸리 ‘C’ 시리즈의 ‘C’는 Creative, Colorful, Cosmopolitan, Classical Craft를 품은 의미로 지역의 문화와 양조장만의 개성을 담은 트렌디한 막걸리입니다. 

 

C막걸리의 ‘시그니처 큐베’는 씨막걸리의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큐베는 항아리에서 숙성하는 술이라는 뜻입니다. ‘쥬니퍼 베리’는 노간주나무의 열매이자 향신료로 ‘진(GIN)’의 주 원료이며 특유의 향으로 몸과 마음의 안정을 줍니다. 네덜란드가 고향인 ‘쥬니퍼 베리’이지만 C막걸리의 시그니처 큐베를 빚는데 들어가는 쥬니퍼베리는 흥미롭게도 최영은 대표가 제기동 약령시장에서 직접 구입한 국산입니다. 항아리에 발효한 ‘범벅’ 밑술을 사용해 부드러운 텍스처와 노간주나무의 유쾌한 산미가 특징입니다. 쥬니퍼 베리 특유의 상큼한 향과 건포도의 부드러운 단 맛의 밸런스가 조화를 이루고, 적당한 탄산감까지 더해졌습니다. 12도로 막걸리 종류중에는 고도수이지만 걸쭉하지 않은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넘김과 깔끔한 질감으로 와인 같은 매력을 가진 막걸리로 추천드립니다. 식전주 또는 치즈가 들어간 전식, 사천요리나 중식, 한식의 퓨전요리와 함께 곁들이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C막걸리의 ‘옐로우(YELLO)’는 이국적인 풍미와 담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옐로우’ 막걸리란 제품명답게 상큼한 노란 빛을 띄고 있습니다. 상큼한 레몬그라스와 당근 특유의 담백한 단 맛의 조화가 매우 매력적인데요. 한 모금 들이켰을 때 강한 풍미가 주는 피니시의 여운이 매우 인상적인 막걸리입니다. 그 끝맛의 여운 때문에 동남아 요리, 회, 해산물 냉채를 비롯해 닭고기, 오리 고기 등의 가금류 요리에 곁들이면 요리도 술도 더욱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C막걸리의 ‘그린(GREEN)’은   여름날과 가장 잘 어울리는 그린빛깔의 막걸리입니다. 녹즙을 마시는 듯한 케일의 건강한 맛과 향, 개똥쑥의 강렬한 향의 밸런스가 이 술의 특징입니다. 달콤 쌉싸름한 맛으로 마실수록 손이가는 묘한 매력이 있는 중독성 강한 술입니다.

 

 

​다양한 재료만큼이나 개성 넘치는 막걸리 ‘C’ 시리즈는 매월 첫째 주 토요일을 포함한 양조장 팝업 오픈하우스와 전통주 전문 바틀샵인 술술상점, 현지날씨, 쿠캣마켓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1] 산지/양조장: C막걸리 양조장

2] 도수: 12%

3] 원료: 쥬니퍼베리, 당근, 레몬그라스, 케일 등

4] 홈페이지: (Instagram) @cmakgeolli

5] 구매처: 양조장 팝업스토어, 술술상점, 현지날씨, 쿠캣마켓, 혹은 전화, 인스타그램 DM 문의 & 서울 개포동 양조장에서 직접 구매 가능

– 양조장명 & 주소: 씨(C) 막걸리,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18 (개포동), 지수빌딩 2층

– Instagram: @cmakgeolli

– 문의전화번호 : 0507-1338-2621

 

 


 

지금까지 무더운 여름 장마철 가심비, 가성비 모두 사로잡을 8월의 신상 전통주 5종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홈술 문화가 확산되며 익숙한 맛도 좋지만 새롭고 다양한 맛의 술을 찾는 분들이 늘었다고 하는데요. 무더운 여름, 오늘 더술닷컴에서 소개해드린 톡톡 튀는 감각의 전통주들로 집에서도 휴가지 기분을 내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더술닷컴에서는 매달 새로운 전통주 소개와 함께 다채로운 전통주 스토리를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더술닷컴 블로그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

https://blog.naver.com/the_sool/222051133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