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소식
전통주 갤러리
[행사] 전통주갤러리 추석 선물 기획전 (9월15~9월30일)
2020-09-14

“둥근 보름달만큼 환한 소식!”

추석 명절에는 우리술 전통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

 

 

전통주갤러리에서 추석명절을 맞아 전통주소믈리에가 추천하는 「추석선물 전통주기획전」 을 9월15일부터 9월30일까지 진행합니다. 6종의 전통주를 10% 할인 된 가격에 판매 하며, 구매하신 분에 한하여 SNS이벤트를 통해 전통주갤러리 기념품을 드립니다.

 

 


 

 

1. 부자 10도세트 (1호)

 

 

양조장 ▶ 배혜정도가

구 성 ▶ 부자자색고구마막걸리 10도(375ml) 1병, 부자막걸리10도 (375ml) 1병, 부자송산포도막걸리10도 (375ml) 1병, 탁주전용잔 2개

 

 

‘부자’되라는 덕담을 담은 이름의 부자 10도는 구한말 경성에서 즐겨 마셨다는 합주(合酒)를 복원한 술입니다. 일반적인 막걸리에 비해 농축미가 있는 ‘부자10’은 알콜도수가 10도임에도 그 맛이 부드럽게 느껴집니다. 자색고구마를 넣어 만든 붉은 빛의 ‘부자 자색 고구마’ 송산의 포도를 넣은 ‘부자 포도’ 순수한 쌀 맛을 담은 ‘부자10’ 총3종 구성에 탁주잔 2개가 들어 있어 선물용으로 좋습니다.

 


 

 

2. 송이주, 능이주 세트

 

 

 

 

양조장 ▶ 내국양조

구 성 ▶ 능이주 13도 (375ml, 약주) 1병, 송이주 13도(375ml, 약주) 1병

 

 

가을철 풍요의 상징인 쌀을 주 원료로 건강을 생각하여 능이버섯과 송이버섯을 함께 담았습니다. 쌀 약주의 깔끔함에 버섯의 은은한 향기가 잘 어우러져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끼게 해줍니다. 375ml의 부담 없는 크기로 선물박스에 담아 준비되어 있습니다.

 

 


 

 

3. 세종대왕어주

 

 

 

 

양조장 ▶ 장희도가

구 성 ▶ 세종대왕어주 15도(500ml, 약주) 1병

 

세종대왕 어의 전순의가 쓴 산가요록에 실린 ‘벽향주’를 재현한 술로, 청주지역의 쌀과 초정리 광천수로 빚어 연녹색의 푸르름과 과일향, 청량함을 간직한 술입니다.

2019년 우리술품평회에서 대통령상과 약주부문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추석차례주로 사용하기 좋은 술입니다.

 

 


 

 

4. 한산소곡주

 

 

 

 

양조장 ▶ 한산소곡주

구 성 ▶ 한산소곡주 18도 (700ml, 약주) 1병

 

전통식품명인 우희열 명인이 빚은 술로 충청남도 무형문화재 3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18도의 비교적 높은 도수가 달콤함에 살짝 가려져, 마시면서 언제 취하는지도 모른다 하여 앉은뱅이술로 불립니다. 차례상에 올리기 좋은 술이며 나물, 송편등의 추석음식과도 잘 어울립니다.

 

 


 

 

5. 문배술 헤리티지

 

 

 

 

대한민국 ‘국가지정중요무형문화재’ 로 지정된 술 3가지 중 하나이면서 전통식품명인으로도 지정된 문배술은 수수와 조만을 사용한 술임에도 달큰한 문배향이 난다하여 문배주라 불립니다. 장욱진 화백의 ‘나날이 좋은 날’(日日是好日) 의 목판화 작품을 라벨로 사용한 선물세트 구성은 ‘문배술’과 ‘양주시립 장욱진미술관’이 손을 잡고 단 1만병만 한정 생산하여, 소장가치 높은 전통주추석선물입니다.

 

 


 

 

6. 고소리술

 

 

 

 

양조장 ▶ 제주샘주

구 성 ▶ 고소리술 40도 (500ml, 소주) 1병, 전용잔 1개

 

제주도에서는 소줏고리를 ‘고소리’라고 부릅니다. 오메기(조)를 발효하여 ‘고’의 모양을 형상화한 주병에 술을 담았기에 외국인 또는 귀한 자리에 한국과 제주의 문화를 담아 선물하기 좋습니다.

 

 


 

 

전통주갤러리 「추석선물기획전」 카드뉴스와 SNS이벤트 안내는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thesoolgallery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