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시음주
전통주 갤러리
2020 [이달의 시음주] 우리술품평회 수상작 2
2020-10-12

 

 

 

 

배꽃필 무렵, 강원도 홍천의 전통주조 예술에서 빚은 9도의 탁주.

걸쭉한 형태의 떠먹는 탁주인 ‘이화주’입니다. 배꽃필 무렵 술을 빚어 마셨다는 이화주를 한글로 풀어 술 이름을 지었으며, 고려시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전통주로 양반가에서 마시던 귀한 술입니다. 2020우리술품평회 탁주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순향주, 경기도 여주 추연당에서 빚은 15도의 약주.

조선 최초 한글 고조리서 음식디미방에 기록된 순향주의 정취를 현대로 이끌어냈습니다. 신생양조장 추연당에서 경기도 여주쌀과 전통누룩, 옥암반수로 빚는 수제약주입니다. 오양주 기법을 사용하여 발효와 숙성에 100일이 걸리는 술입니다. 2020우리술품평회 약주부문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컨츄리캠벨스위트, 충북영동 컨츄리농원의 캠벨포도로 만든 12도의 과실주.

포도농사 30년의 노하우로 재배한 캠벨포도를 원료로하여 일체의 첨가제를 넣지 않고 와인을 만듭니다. 식용으로 주로 사용하는 캠벨얼리의 친숙한 향기가 진하게 담겨있습니다. 2020우리술품평회 과실주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두레앙 일반증류주, 충남 천안 두레양조에서 생산되고 있는 35도의 증류주.

거봉포도로 와인을 만들어 감압증류기로 증류합니다. 포도향미가 가득 담긴 술로 한 병을 만드는데 8kg의 거봉포도가 들어갑니다. 2020우리술품평회 증류주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허니문, 경기도 양평의 아이비영농조합에서 생산하는 10도의 기타주류.

양평의 청정지역에서 채봉한 꽃꿀을 사용하여 빚은 허니문은 인류최초의 술로 알려진 벌꿀 발효주로 벌꿀 특유의 향긋함과 과실향을 담고 있는 술입니다. 우리술 품평회 3년 연속 수상의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0우리술품평회 기타주류부문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전통주갤러리는 사회적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전직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철저한 위생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을 강화하였으니 방문객 여러분의 협조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해외 방문객을 위한 행동수칙 안내문(영어,일어,중어)를 비치하여 안내하고 있습니다.

 

 

상설시음회 예약 : https://bit.ly/2kfwBGb

기타문의 : 02)555-2283 // soolgallery2@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