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술 카드뉴스

낮이 제일 긴 하지, 낮술 하기 좋은 우리술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1-06-14
  • 조회수 1762

 

 


더운 여름 바람이 불어오는 6월의 어느 날! 다들 여름 맞이 준비는 잘 하고 계시나요? 곧 찾아오는 양력 6월 22일은 1년 중 태양이 가장 길고 높게 뜨는 ‘하지’입니다. 이날은 하루 중 낮의 길이가 가장 길고 밤의 길이는 가장 짧습니다. 낮의 길이가 긴 만큼 태양으로부터 많은 열을 받게 되어 하지가 지나면 본격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시작될 거예요. 더 더워지기 전에 길어진 낮을 즐기며 시원~하게 낮술 하기 좋은 우리술을 소개합니다!

 

 

 

 

 

 

 

 

 

 

 

 

 

 

눈이 부시게 아름다운 바닷가~

부산 낮술


 

 

 

여름이 되면 떠오르는 시원한 부산 바닷가! 부산 낮의 정취와 감성을 담은 부산 낮술을 소개합니다. 케이스에는 부산의 명소인 영도대교가 담겨있고 술의 라벨에는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부산의 바닷가가 그려져 있습니다. 시원한 낮술 한 잔에 부산의 파도 소리가 들려오는 듯해요!


 

 


인스타그램 @busanjudang, 인스타그램 @skgusv2

 

 

 

부산 낮술과 함께 출시된 증류주 부산 밤술도 있습니다. 한 잔에 낮술과 밤술을 함께 따르면 오묘한 노을빛의 술이 탄생해요. 부산에 가지 않아도 술잔에서 부산 노을까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skgusv2, 인스타그램 @teddy_is_cooking

 

 

 

부산 낮술은 선인장과 열매인 천년초를 넣어 빚은 약주입니다. 옅은 단맛과 은은한 천년초 향이 느껴져서 약주의 찐 매력을 느낄 수 있어요. 담백하고 깔끔한 맛으로 새콤달콤한 무침류와의 궁합이 좋습니다. 시원한 물회와 부산 낮술 한 잔으로 부산의 낮을 느껴보세요.

 

 


부산낮술

주종: 살균약주

양조장: 농업회사법인 영덕주조

판매처: 부산주당

도수: 13%

용량: 375ml

원재료: 정제수, 쌀 천년초열매, 이소말토올리고당, 개량누룩, 누룩, 젖산, 효모, 구연산

 

 

 

 

 

 

 

맥주? 막걸리? 맥걸리~!

폭스앤홉스


 

 

 

맥주의 홉과 막걸리의 쌀이 만났다! 홉으로 빚은 전통주 폭스앤홉스를 소개합니다. 맥주인 듯 맥주 아닌 맥주 같은 비주얼이 눈을 사로잡습니다. 뽀글뽀글 올라오는 기포와 잔잔한 거품이 호기심을 불러일으켜요.

 

 

 


인스타그램 @2youbar_uijeongbu, 인스타그램 @ye.sool

 

 

 

병을 개봉하는 순간 홉의 톡 쏘는 상큼함과 향기로운 꽃향기가 톡톡 새어 나옵니다. 맥주의 풍미와 막걸리의 청량함을 모두 느낄 수 있어서 수제 맥주를 즐기는 사람들도 전통주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모두 함께 마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k_alcohol_, 인스타그램 @ye.sool

 

 

 

약간의 산미와 쌉쌀한 매력으로 튀김류와의 궁합이 좋습니다. 치킨에 폭스앤홉스 한 잔이면 길고 긴 하지의 낮도 눈 깜빡할 새 지나가 버릴지 몰라요!

 

 


폭스앤홉스

주종: 기타주류

양조장: 문경주조

도수: 9%

용량: 500ml

원재료: 쌀, 입국, 홉, 정제효소제, 효모, 정제수

 

 

 

 

 

 

 

청량한 여름낮의 필수템

빙탄복


 

 

 

시원하게 복을 마신다! 이름부터 시원한 스파클링 과실주, 빙탄복입니다. 작은 용량과 음료수 같은 달달함으로 술이 술술 넘어가고 톡톡 터지는 탄산들이 더운 열기를 식혀줍니다. 낮이 긴 여름날 낮술로 가볍게 한잔하기에 딱 좋아요.

 

 

 


인스타그램 @mugu_ddo, 인스타그램 @suldog_ac

 

 

 

6월 제철을 맞은 복분자가 탄산이 톡톡 터지는 스파클링 와인이 되었습니다. 진한 레드와인 색깔에 눈이 즐겁고 톡 쏘는 탄산과 향기로운 과일향으로 코와 입까지 즐거워요. 차갑게 해서 마시면 더운 여름낮이 청량감 가득한 낮으로 변신!

 

 

 

인스타그램 @kinjjj1992, 인스타그램 @lovely__ji_

 

 

빨대를 꽂아 음료수처럼 시원하게 마셔도 맛있고, 취향에 맞춰 사이다나 소주로 도수를 조절해서 마셔도 좋습니다. 알코올 향이 적고 복분자 특유의 달달한 맛으로 모든 안주류와 잘 어울려요. 오늘 낮 휴식 타임에는 시원한 빙탄복과 낮술 한잔 어떠세요?

 

 


빙탄복

주종: 과실주

양조장: 농업회사법인 배상면주가 고창LB

도수: 7%

용량: 370ml

원재료: 복분자, 액상과당, 주정, 백설탕, 탄산, 사과산, 효모, 정제수

 

 

 

 

 

 

 

나른한 낮을 깨우는 달콤함!

매실원주


 

 

 

황매실의 진한 달콤함으로 나른한 낮을 달콤하게 깨워보세요! 잘 익은 황매실로 술을 담가 매실의 진하고 깊은 풍미를 그대로 한 잔의 술에 담았습니다. 한낮의 태양을 닮은 진한 금빛 술이 찰랑찰랑 아름다워요.

 

 

 


인스타그램 @luvvloves_c, 인스타그램 @sai_banju

 

 

 

스트레이트로 즐겨도 맛있지만 얼음을 넣어 시원하게 온더락으로 즐기면 깔끔하고 산뜻한 매실원주의 매력을 최대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조금 더 가볍게 즐기고 싶다면 토닉워터와 5:5로 섞어 탄산 칵테일로 즐겨보세요!

 

 

 


인스타그램 @jjin_bbo_, 인스타그램 @street.82_

 

 

 

꿀과 매실의 자연스러운 단맛 뒤로 시원한 박하향이 스치고 부드럽고 깔끔한 목 넘김으로 마무리됩니다. 산뜻한 맛의 매실원주는 양념된 고기류와 잘 어울립니다. 오늘 점심에 불고기 또는 제육볶음을 먹었다면? 매실원주 한 잔으로 낮의 무료함을 씻어보세요~

 

 


매실원주

주종: 리큐르

양조장: 더한주류

도수: 13%

용량: 375ml

원재료: 정제수, 매실주원액, 매실청, 벌꿀, 효소처리스테비아, 카라멜

 

 

 

 

 


 

 


무더운 날씨가 시작되는 소서와 대서가 찾아오기 전! 길어진 낮을 즐기며 시원~하게 낮술 하기 좋은 우리술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시원한 우리술 한 잔 마시고 청량한 여름낮을 만끽해보세요! 앞으로 더술닷컴은 더 재미있는 우리술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