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술 카드뉴스

자연휴양림과 가까운 찾아가는 양조장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1-11-08
  • 조회수 160

 

 

 

 

 

상쾌하고 맑은 공기, 아름다운 경치, 새소리와 물소리 등 자연을 온몸으로 흠뻑 느끼며 모든 심신의 피로와 스트레스로부터 해방될 수 있는 곳. 자연휴양림.

특히 요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가능한 자연휴양림이 최고의 휴가지로 손꼽히고 있는데요. 오늘은 휴양림에 방문한다면 꼭 들러야 할 양조장 세 곳을 소개합니다! 지금부터 주목하세요~

 

 

 

 

 

01. 경상북도 김천시


 

 

 

 

 

 

수도산 와이너리

 

 

 

 

 

 

수도산 와이너리는 김천시와 거창의 경계를 이루는 산, 수도산의 해발 500~600m 청정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풍부한 일조량과 큰 일교차, 맑은 공기를 자랑하는 청정지역으로 산머루가 자라기엔 천혜의 장소인데요. 수도산 와이너리는 농약을 쓰지 않고, 잡초도 뽑지 않는 유기농 방식으로 와인을 생산하고 있으며 국내 흔하지 않은 빈티지 와인으로 유명하기도 하죠. 와이너리를 방문하시면 약 5000평에 달하는 산머루 농원을 둘러보며 와인 시음을 비롯 산머루 와인 담그기, 산머루 쿠키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국립 김천치유의숲

 

 

 

 

 

국립김천치유의숲은 산림욕과 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2020년 웰니스 관광지에 선정된 곳이죠 자작나무, 잣나무, 굴참나무가 울창하게 우거져 있는 숲에서 건강 숲 트레킹부터 물소리 명상, 숲체조, 치유 두드림(林), 바디테라피, 마인드 테라피, 웰니스 테라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0분 거리에 위치한 수도산 와이너리를 방문한다면 30% 할인된 가격으로 국립김천치유의숲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하세요~


 

 

 

 

 

02. 경상남도 함양군


 

 

 

 

 

 

하미앙 와인밸리

 

 

 

 

 

대봉산 휴양 밸리 인근에는 약 1만평에 달하는 커다란 규모를 자랑하는 ‘하미앙 와인밸리’가 있습니다. 이름부터 이국적인 이곳은 지리산 줄기 해발 500m 고지 천혜의 자연경관을 지닌 곳에 자리 잡은 유럽풍 산머루 테마농원입니다. 홍보관, 와인 숙성실, 와인동굴, 갤러리, 레스토랑, 카페, 머루터널 등 다양한 체험 공간으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 삼박자를 고루 갖춰 해외 부럽지 않은 와이너리 투어가 가능합니다. 특히 하미앙 와인밸리의 야외 정원은 경상남도 제9호 민간정원으로 지정될 만큼 아름다운 조경을 자랑하는 곳.

곳곳에 마련된 테이블이나 푸른 잔디밭에 앉아 와인 한 잔의 여유를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함양 대봉휴양밸리

 

 

 

 

 

함양 대봉휴양밸리는 산악형 힐링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는 곳으로 대봉스카이랜드와 대봉캠핑랜드 크게 두 공간으로 구성됩니다. 대봉스카이랜드는 국내 최장의 모노레일과 짚라인으로 유명한 곳. 국내 최고(最高) 높이 3.93km 대봉 모노레일과 5 코스로 구성된 대봉짚라인을 경험해볼 있어 최근 액티비티를 즐기는 젊은 층의 발길이 잦은 편입니다. 대봉캠핑랜드에는 캠핑장을 비롯 펜션도 마련되어 있어 1박 2일 여행코스로는 아주 제격입니다!

 

 

 

 

 

 

03. 강원도 횡성군


 

 

 

 

 

 

국순당 주향로

 

 

 

 

 

국순당은 횡성양조장 내에 ‘술 향기 가득한 길’을 의미하는 ‘주향로’라는 이름의 소비자 견학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대에서부터 근대, 현대에 이르기까지의 우리술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전시물을 통해 전통주의 역사를 한 눈에 둘러볼 수 있습니다. 또한 양조장 가동 시에는 첨단 설비를 갖추고 전자동으로 이루어지는 전통주 생산과정을 견학로를 통해 이동하며 관람할 수 있습니다.

 

 

 

 

 

청태산 자연휴양림

 

 

 

 

 

청태산 자연휴양림은 해발 1,200m의 청태산을 주봉으로 하여 인공림과 천연림이 잘 조화된 공간으로 다양한 규모의 산림휴양시설을 갖춘 자연 속 쾌적한 휴양 공간입니다. 특히 울창한 잣나무 숲 속의 산림욕장과 1km 길이의 데크로드, 야영장은 삼림욕과 캠핑을 하기에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산 정상까지 등산로가 잘 정비돼 있어 산행을 하기에도 아주 좋지요.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