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유노
두유노

종류 : 탁주

원재료 : 국내산 찹쌀, 국내산 멥쌀, 누룩, 밀가루

알콜도수 : 6%

용량 : 600ml

제품소개
'두유노'의 제조법 영감은 옛 우리 문헌에서 받았다. 옛날 문헌에 보면, 전통술을 만들면서 쌀, 누룩, 물 외에 밀가루를 넣는 경우가 있다. 밀가루를 넣는 것은 술에 시큼털털한 느낌을 주기 위해서다. 이것을 좀 현대적으로, 재미있게 표현해보고 싶어 빵의 천연발효종인 르뱅을 넣어 만든 신개념 막걸리다. 천연발효종을 넣었기 때문에 이탈리아 모스카토 포도품종에서 느끼는 가볍고, 탄산도 살짝 있는 산미가 있다. 전체적으로 단맛이 다소 도드라지고 여성 소비자에게 인기 있는 제품이다.
어울리는 음식
맑은 우윳빛이 첫인상으로 다가오는 술이다. 코끝을 대보면 잘 익은 숙성 치즈향부터 느껴진다. 감식초에서 느껴지는 부드러운 새콤함에서 시작하여 담백함을 거쳐 가벼운 단맛으로 터치감을 마무리한다. 기존의 막걸리와 비슷한 듯 다른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600ml의 비교적 작은 사이즈로 그립감이 좋은 막걸리라고 볼 수 있다. 무감미료 막걸리인 만큼 단맛은 비교적 적지만 거추장스러운 맛이 없어 오히려 깔끔하게 느껴진다. 피자 및 치킨, 그리고 떡볶이와 같이 기름지거나 강한 맛을 가진 음식에 추천한다.
https://goo.gl/maps/oYD4oBUXWJxaTf6L7
/* Omit closing PHP tag to avoid "Headers already sent" issu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