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2020년 전통주 분야 대한민국 식품명인 발굴위한 지정 공모 진행
-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0-06-26
- 조회수 2716
-
농림축산식품부
전통주 분야 대한민국 식품명인 발굴위한 지정 공모 진행
정부가 전통식품 분야에서 우수한 기능을 가진 식품명인 발굴에 나선다는 소식입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6월 24일부터 7월 13일까지 '2020년 전통식품분야 대한민국 식품명인 지정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전통식품 식품명인이란
제조·가공·조리 등 우수한 기능을 보유한 명인을 지정 육성하는 제도로 1994년부터 현재까지 총 78명 명인 중 전통주 명인은 24명이 활동 중입니다.
식품명인으로 지정되면 국가 지정하는 식품 분야 명인으로서 명예를 갖게 되며 정부가 추진중인있는 각종 박람회, 전수자 장려 지원금, 체험교육 활동비 등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식품산업진흥법에 따라 대한민국 식품명인 인증마크를 제품에 표시할 수도 있게 됩니다.
신청 자격
해당 식품의 제조, 가공, 조리 분야에서 20년 이상 조사한 자, 전통식품의 제조,가공,조리방법을 원형대로 보존하고 그대로 실현할 수 있는 자, 식품명인 보유기능의 전수교육을 5년 이상 받고 10년 이상 종사한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면 됩니다.
식품명인 지정을 원하는 사람은 관련 신청서류와 증빙자료 등을 첨부해 모집기간 중 각 지자체에 신청서를 접수해야합니다. 지자체는 사실관계 확인 후 내달 30일까지 농식품부에 추천합니다.
농식품부는 농촌진흥청의 분야별 전문가 등으로 현지 실사단을 구성해 적합성 검토를 실시하고 식품산업진흥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12월 최종 지정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공고는 아래 주소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농림축산식품부 공고 바로가기 ▼
-
이전 글
-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