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큐르/기타주류
-
-
과하주23
-
-
제조사김천과하주
-
주원료쌀 100%
-
규격/도수400ml, 700ml, 1000ml / 23%
-
제품특징400여 년 전 임진왜란(1592년)때 명나라의 원병장 이여송이 김천을 지날 때 그 샘물 맛을 보고 중국 금릉의 과하천의 물맛과 같다고 칭송하여 이때부터 이 샘을 과하천이라 부르게 되었고, 그 샘물로 빚은 술을 과하주라 하였다. 이후 과하주가 한양까지 알려져 임금께 진상하였으며 김천을 대표하는 전통명주로 전례되어 일본에까지 널리 알려졌다고 한다. 광복 후에는 지역특산물로 가내양조 규모로 명맥을 유지하다 6.25 전쟁 후 자취를 감추었다. 그러다 1984년 당시 김천문화원장 송재성이 과하주의 복원에 성공하여 지금에 이르렀다. 김천 과하주는 경북 김천의 맑은 샘물과 토종 멥쌀 그리고 엄선한 곡자원료를 사용하여 전통비법으로 저온 장기발효를 통해 숙성된 술이다. 투명한 황갈색에 고유한 감미와 산미가 있다. 한 여름에도 술맛의 변화가 없고 차게해서 마시면 더욱 좋아 오래전 궁중과 사대부집 등 상류층이 즐기던 고급술이다.
-
-
-
-
시작
-
-
제조사부즈앤버즈 미더리
-
주원료정제수, 벌꿀, 이산화탄소, 주석산, 제이인산암모늄, 효모
-
규격/도수375ml / 9%
-
제품특징시작은 친환경 꿀로 술을 빚는 부즈앤버즈 미더리에서 만들어진 술이다. 야생화 꿀과 효모만으로 이루어진 트래디셔널 미드로 은은하게 퍼지는 야생화 꿀향과 청량한 탄산감이 마치 시원한 바람처럼 느껴진다. 달달한 샴페인의 느낌도 나서 파티나 모임에 가져가기에 어울리는 술이다. 약간의 산미가 느껴지고 꿀의 은은한 단맛, 청량한 탄산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스파클링 미드이다. 달달하고 마무리감이 깔끔하다.
-
-
-
-
이강주
-
-
제조사전주 이강주
-
주원료쌀, 소맥분, 정맥, 배, 생강, 계피, 울금, 꿀
-
규격/도수375ml / 19%
-
제품특징이강주에서 느껴지는 배의 묵직함과 생강의 향긋함 그리고 꿀의 달콤함은 각각 다른 도수에서 다르게 느껴져 마실 때마다 새롭게 느껴지는 술이다. 또한, 쌀과 누룩 계피 생강 그리고 꿀로 만들어지는 이강주는 하나의 발효 통에 모든 재료를 다 넣고 발효를 시키는 것이 아니라 원료를 따로 넣어 발효한다. 계절과 시기에 따라 그 원물의 맛이 다르기에 따로 관리하면서 맛과 향을 맞추고 분석한다.
-
-
-
-
코아베스트 아카시아미드
-
-
제조사농업회사법인(주)코아베스트 브루잉
-
주원료꿀, 정제수 효모, 효모영양제, 이산화탄소
-
규격/도수375mL / 10.5%
-
제품특징코아베스트 아카시아미드는 천연 아카시아 벌꿀만을 사용해 만든 발효주인 미드(MEAD)의 가장 기본이 되는 술로 꿀 (30%이상) + 물 + 효모 로 순수 발효와 증류를 통해 꿀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화학적 첨가물, 아황산 등의 보존제나 감미료가 일체 들어가지 않는다.
-
-
-
-
일오백블루
-
-
제조사한산소곡주
-
주원료찹쌀(국내산), 백미(국내산), 누룩(밀:국내산), 정제수, 꿀, 들국화, 생지황, 메주콩, 생강, 홍고추
-
규격/도수700ml / 43%
-
제품특징일오백 블루는 전통방식으로 증류한 일오백 골드를 한번 더 오크통에 숙성시킨 고급 증류주로서 은은한 갈색 빛과 어우러진 깊은 향은 소중한 이에게 더욱 특별한 선물이 될 수 있다. 인공적인 알콜향이 적고 부드러운 향과 단 맛이 풍부한 좋은 술이다.
-
-
-
-
오매락퍽
-
-
제조사배상면주가
-
주원료국내산 배증류원액
-
규격/도수500ml / 40%
-
제품특징‘오매락’은 매실을 뜻하는 ‘오매’와 증류주를 의미하는 ‘아락’의 합성어다. 최고의 맛과 품질을 위해 꿀배로 유명한 전라남도 나주배 증류원액과 청매실로 빚어 황토로 구운 토기 안에 담아 만든 프리미엄전통주다. 내장된 나무망치로 토기를 깨뜨려 술을 꺼내는 참신하고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토기를 깨는 것은 새로운 시작과 성장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아냈다. 토기를 깨는 순간의 유쾌한 소리와 손맛은 특별한 날에 어울리는 색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오매락퍽은 언더락스로 마시면 더욱 좋다.
-
-
-
-
비긴나인틴
-
-
제조사한국애플리즈
-
주원료사과와인증류원액, 사과농축액, 정제수, 주정
-
규격/도수375ml / 19%
-
제품특징극심한 일교차, 풍부한 일조량, 적은 강수량까지 사과 재배에 최적의 기후조건을 갖춘 대한민국 경상북도 의성의 사과로 만들어진다. 풍요의 고장에서 수확하고 생산한 사과 증류주와 사과 농축액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하여 사과 특유의 향미를 극대화하였다. 은은한 사과향으로 한 번, 깔끔한 목넘김으로 또 한 번 후각과 미각으로 온전한 사과를 즐길 수 있다.
-
-
-
-
매아랑
-
-
제조사하동매실 영농조합법인
-
주원료국내산 매실
-
규격/도수750ml / 10.7%
-
제품특징매아랑은 경남 하동군의 지리산 자락, 해발 400m청정지역에서 황매실을 발효시켜 만들었다. 당분 및 매실향이 최고조인 황매실로 방부제를 첨가하지 않고 빚어 뒷맛이 깔끔하고 부드러운 스위트타입의 매실와인이다. 황금빛의 영롱한 색은 어떠한 분위기에서도 잘 어울리며 피로회복, 소화개선, 변비개선, 피부미용 등에 좋은 매실의 효능도 느낄 수 있다.
-
-
-
-
원매 프리미엄
-
-
제조사더한주류
-
주원료국내산 황매실
-
규격/도수700ml / 20%
-
제품특징원매프리미엄은 보다 완숙한 상태에서 7월경 수확되는 황매 100%를 이용한다. 황매는 청매에 비하여 고가인 단점이 있으나 향미가 뛰어나 최상의 원료로 최상의 제품을 만든다는 제품철학으로 황매를 이용하고 있다. 매실주는 자체 당분만으로 양조가 어려운 과실이기에 인위적으로 당을 첨가하여 양조하여 리큐르로 만들어진다. 좋은 술을 만들겠다는 고집으로 1년 이상 숙성한 100% 매실주원액만을 사용하고 설탕대신 제주도산 천연꿀을 가미하여 다른 매실주에서 느낄 수 없는 매실본연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
-
-
-
라이코펜 토마토와인
-
-
제조사토마토와인주식회사
-
주원료국내산 토마토
-
규격/도수350ml, 500ml / 12%
-
제품특징대구시 달성군은 예로부터 토마토생산지로 유명하며 토마토는 장기보관이 어려워 홍수출하로 가격이 폭락하여 농민들이 큰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은데, 이에 농촌진흥청과 대구시, 달성군농업기술센터와 계명대식품공학과가 협력하여 세계최초로 토마토와인을 생산하여 특허출원하였다. 신의 선물이라 불리는 토마토와 신의 물방울인 와인의 만남으로 더욱 특별하며 대구달성군에서 생산된 100% 토마토과육을 분쇄· 발효· 숙성시켜 토마토고유의 맛과 풍미가 살아 있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스위트타입과 쌉쌀한 맛의 드라이타입이 있다.
-
-
키워드 사전
가성비
가을
겨울
고문헌
과일류
기념일
꿀
달콤
드라이
매실
명절
무감미료
베리류
봄
삼(蔘)류
선물
소용량
스파클링
여름
연말
예쁜술
이색전통주
저도수
저용량
진한맛
집들이
칵테일
커플
키워드선택
탄산
통밀
파티
혼술
홈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