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주·청주
-
-
맑은바당
-
-
제조사술도가 제주바당
-
주원료쌀(국내산), 국(밀누룩)
-
규격/도수375ml / 15%
-
제품특징제주 쌀과 전통 누룩으로 손수 술을 빚어 5개월이 넘는 숙성 기간을 거쳐 만들어진 술도가의 대표 술이다. 단 맛이 강한 일반 약주와 달리 은은한 향과 산미가 느껴진다.
-
-
-
-
조선주조사
-
-
제조사우포의아침
-
주원료쌀, 입국, 누룩, 주정, 정제수
-
규격/도수700ml / 14%
-
제품특징일주일의 발효과정과 20일간의 저온 숙성 과정을 거쳐 탄생한 조선주조사는 곡물의 잡미를 최소화하고 깨끗한 맛을 살립니다.
-
-
-
-
맑은내일 우포
-
-
제조사우포의아침
-
주원료국내산 쌀, 옥수수전분, 효모, 누룩, 양파, 정제수
-
규격/도수325ml, 500ml / 12%
-
제품특징맑은내일 우포는 쌀과 밀누룩을 사용해 만든 약주에 창녕의 특산물 양파를 넣어 완성한 맑고 깔끔한 맛이 매력적인 약주이다. 양파를 원료로 완성해 말간 색을 띠고 있다. 2008년 환경올림픽이라 불리는 람사르총회 공식 건배주로 선정되었다. 제조사 우포의 아침은 술을 비롯해 발효 식초, 건강 음료, 양조발효 장아찌 등 발효식품 전문기업으로 고유의 발효기술을 기반으로 바이오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미래형 양조장이다.
-
-
-
-
한청
-
-
제조사주식회사 초가
-
주원료정제수, 철원오대미, 정제효소제, 효모, 정제주정, 기타과당, 젖산
-
규격/도수300ml / 15%
-
제품특징한국청주 한청. 한청은 독자적인 기술을 개발했다. 일본 사케와 다르게 쌀을 도정하지 않고 규조토를 사용하지 않았다. 새콤달콤한 맛에 깊은 향, 청량감까지 살려 우리 한식과 잘 어울리는 맛의 청주를 구현했다.
-
-
-
-
일월삼주 이주
-
-
제조사빛올양조연구소
-
주원료찹쌀(함안군 무농약 찹쌀),빛올효모,누룩(밀함유),정제수
-
규격/도수350ml / 14.2%
-
제품특징일월삼주 이주는 일월삼주의 두 번째 시리즈로 일월삼주 일주142를 맑게 여과한 뒤 숙성한 술입니다. 산미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반할 만한 향긋한 산미를 지녔습니다.
-
-
-
-
청명주
-
-
제조사중원당
-
주원료국내산 쌀
-
규격/도수500ml / 17%
-
제품특징충주시 창동 김해김씨 문중 문헌인향전록에 기록된 비법에 의해 전해져 내려오는 제조비법을 문중의 후손인 김영기옹께서 1986년 복원에 성공하여 오로지 찹쌀과 누룩만을 사용하는 전통방식의 전통주. 그윽한 향기와 독특한 감칠맛을 지니고 있다.
-
-
-
-
고흥유자주 12
-
-
제조사어떤하루
-
주원료쌀(고흥산), 입국(쌀), 유자(고흥산), 누룩, 정제효소, 효모, 정제수, 원당
-
규격/도수500ml / 12%
-
제품특징고흥유자주는 100% 고흥유자, 고흥쌀로 빚은 살균 약주로 고흥지역 특산주로, 유자 특유의 상큼함과 달콤함이 느껴지는 '고유'는 과거의 우리술과 현재의 우리 취향이 만나는 경험을 가져다 준다.
-
-
-
-
경주교동법주
-
-
제조사교동법주
-
주원료찹쌀(국내산)
-
규격/도수900ml / 16%
-
제품특징35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찹쌀로 빚은 약조로 기능보유자가 직접 손수 빚는 중요무형문화재 술 이다. 모두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므로 생산되는 양이 적다. 경주교동법주는 찹쌀로 빚은 청주라 부르기도 하는데 청주는 예로부터 겨울 술이라 하여 교동법주 역시 여름에는 술을 빚지 않는다. 찹쌀 특유의 쌉싸름한 맛과 단맛, 신맛을 느낄 수 있으며 누룩 향과 본연의 독특한 향이 잘 어우러져 있다. 술에 어떠한 처리도 하지 않기 때문에 살아있는 술로 반드시 냉장보관 해야 하며 차게 해서 먹는 것이 훨씬 좋다.
-
-
-
-
청명주 750
-
-
제조사중원당
-
주원료찹쌀,누룩,소맥분
-
규격/도수750ml / 17%
-
제품특징수백 년을 이어져 내려온 재래 전통비법으로 빚은 청명주는 그윽한 향기와 독특한 감칠맛이 그대로 살아 숨쉬는 술이다. 중원당 청명주는 100% 국내산 원료만을 사용하여 술을 빚으며 찹쌀과 누룩, 소맥분을 제외한 일체의 인공감미료나 첨가물을 넣지 않고 저온에서 오랜 기간 발효, 숙성한다. 17%의 알코올에 색과 향, 그리고 맛이 뛰어나다. 청명주는 수백 년을 이어져 내려온 전통비법으로 빚은 술로 그윽한 향기와 독특한 감칠맛이 살아 있고 충청북도 무형문화재 2호로 지정되어 있다. 청명주의 빚는 방법은 "주방문", "음식보", "임원경제지", "양주방" 등에 술 빚는 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익은 "성호사설"에서 "나는 평생 청명주를 가장 좋아하며 청명주의 양조 방법을 혹시나 잊어버릴까 두려워서 기록해 둔다"고 적었으며, 이규경은 "청명주변증설"에서 "청명주는 우리나라 금천 사람만이 만들 수 있으나 금천의 물이 아니면 이룰 수 없으며 다른 지방에서는 모방해도 이와 같이 않다"며 청명주만의 매력을 소개하고 있다.
-
-
-
-
연천 연주
-
-
제조사농업회사법인 연천양조(주)
-
주원료쌀(국내산), 누룩, 정제수
-
규격/도수500ml / 12%
-
제품특징경기도 최북단 DMZ의 민통선에 위치한 연천양조장에서 연천 고래실논에서 재배되는 연천쌀과 누룩으로 빚은 연천 연주는 전통방식의 약주인데 단맛이 감하지 않아 마실 때 술과 안주를 부르는 맛입니다. "연주(戀酒)"는 사랑스러운 뜻도 있지만 자기 돈 내고 마시고 싶은 술이란 의미도 지닙니다. 그 만큼 양조인 스스로도 고개가 끄덕여지는 술맛을 내겠다는 다짐으로 집어진 술입니다.
-
-
키워드 사전
가성비
가을
겨울
고문헌
과일류
기념일
꿀
달콤
드라이
매실
명절
무감미료
베리류
봄
삼(蔘)류
선물
소용량
스파클링
여름
연말
예쁜술
이색전통주
저도수
저용량
진한맛
집들이
칵테일
커플
키워드선택
탄산
통밀
파티
혼술
홈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