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주·청주
-
-
모월 청
-
-
제조사모월
-
주원료쌀(국내산), 누룩, 정제수
-
규격/도수500ml / 16%
-
제품특징지방분이 없도록 잘 씻은 불려 고두밥을 짓고 식힌 뒤, 물과 누룩과 혼합해 발효실로 옮깁니다.발효가 된 밑술에 다시 덧술을 넣고,22도 미만의 저온에서 지긋하게 장기 숙성을 시킵니다.그렇게 완성된 약주인 모월 청은 멥쌀을 사용한 덕에 달지 않고 상큼한 맛이 특징입니다.
-
-
-
-
꿈의 대화 약주
-
-
제조사꿈브루어리
-
주원료찹쌀, 멥쌀, 전통누룩
-
규격/도수375ml / 13%
-
제품특징꿈의 대화 약주는 독특한 이름에 걸맞은 감각적인 라벨 디자인이 돋보이는 전통주다. 무등산의 바람과 향기를 담아, 쌀이 들어 있는 벼를 껍질째 빻아 전통 벼누룩으로 빚어내며, 옛 방식을 그대로 따르고 있다. 1차로 볏짚으로 항아리 속을 태운 후, 2차로 해풍을 맞은 소나무로 증기 소독을 한 항아리에서 100일 이상 숙성 및 발효 과정을 거쳐 완성된다. 전통 벼누룩에서 오는 쌀의 달콤한과 부드러움이 주를 이룬다. 첫 맛은 진하고 달콤하며 녹진한 느낌이 강하게 다가온다. 시원한 배와 상큼한 청포도, 복숭아와 같은 과일 향기가 입안에 퍼지며, 산미가 적절히 배어있어 균형 잡힌 맛을 선사한다.
-
-
-
-
니모메
-
-
제조사제주샘주
-
주원료백미, 누룩, 감귤 진피, 효모
-
규격/도수375ml / 11%
-
제품특징니모메(NIMOME)는 제주 방언으로 너의 마음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니모메는 제주산 쌀과 귤피를 원료로 제조한다. 술의 발효과정에 제주감귤진피를 함께 넣어서 제주도 특유의 천연 향으로 상큼함이 더했다. 은은히 올라오는 감귤향에 뭉근히 올라오는 곡물 특유의 매력이 있다. 전체적으로 단맛이 도는 만큼 전통주 입문자에게도 충분히 도전할 만한 제품이다. 전체적으로 균형미가 좋으며 귤 향과 새콤함이 술의 특징을 만들어준다.
-
-
-
-
녹파주
-
-
제조사솔송주(명가원)
-
주원료국내산 찹쌀, 멥쌀, 누룩, 정제수
-
규격/도수375ml / 15%
-
제품특징녹파주는 우리나라 최초로 발간된 요리책인 [산가요록]에 실려있던 고려시대 대표주이다. 여러 고문헌에도 제조법이 수록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그 인기를 짐작할 수 있다. 잔에 담긴 모습이 마치 거울에 비친 푸른 파도같이 맑다 하여 녹파주란 이름이 붙여졌다. (주)솔송주가 농촌진흥청과 함께 현대인에 맞게 재해석한 고급약주로서 녹파주 한잔에는 깔끔함과 풍미, 그리고 세련됨이 담겨 있다.
-
-
-
-
복단지
-
-
제조사술아원
-
주원료쌀(경기미), 정제수, 복분자(국내산), 누룩(국내산 밀 함유)
-
규격/도수350ml / 14%
-
제품특징깔끔한 복분자전통주로 복분자 열매를 갓 딴듯한 싱그러움과 부드러운 맛이 인상적이다. 국내산 싱싱한 복분자를 넣었으며 복분자의 달달함과 약주 특유의 깊은 맛의 조화가 아름다운 술이다.
-
-
-
-
스물아홉
-
-
제조사(농)(주) 우창(두루미양조장)
-
주원료
-
규격/도수375ml / 12%
-
제품특징
-
-
-
-
술아 순곡주
-
-
제조사술아원
-
주원료국내산 찹쌀, 누룩, 증류주, 정제수
-
규격/도수375ml / 20%
-
제품특징"술아"는 두가지 술이 만나 새로운 술이 만들어지는 한국의 전통주인 과하주를 복원한 제품이다. 과하주는 1670년 "음식디미방"에 등장하며 발효주와 증류주를 혼합하여 제조한 조선시대 대표적인 명주이다. 1956년 안타깝게 그 명맥이 끊겼으나 최근 그 제조법을 복원하여 상품화 되었다. 술아 순곡주는 겨울을 의미하며 여주산 찹쌀만으로 빚어 순수하고 깨끗한 맛을 자아낸다.
-
-
-
-
면천두견주 360
-
-
제조사면천두견주
-
주원료국내산 찹쌀, 누룩, 진달래꽃
-
규격/도수360ml / 18%
-
제품특징국가무형문화재 86-2호 면천두견주는 고려의 개국공신인 복지겸의 전설과 관련이 있는 술이다. 찹쌀과 두견화라 불리는 진달래꽃을 섞어 빚는 술로 가양주(家釀酒)이며 가향주(加香酒)라고 할 수 있다. 양조 횟수로 분류하면 이양주(二釀酒)이며 밑술 빚는 날로부터 발효와 숙성에 이어 저장에 이르기 까지 100일간이라는 장기공정을 거치는 발효주로 색은 담황색이고 단맛이 돌면서 점성이 있는데 일반 곡주와 달리 신맛과 누룩 냄새가 거의 없고 진달래꽃 향기가 일품이다.
-
-
-
-
하얀연꽃 백련맑은 술
-
-
제조사신평양조장
-
주원료국내산 쌀, 백련잎
-
규격/도수375ml, 750ml / 12%
-
제품특징전통적으로 사찰에서 전수되어온 백련곡차의 현대적 복원으로 백련잎을 첨가한 연엽주계열 의전통약주이다. 당진 해나루쌀을 사용하여 술의 빛깔이 밝고 부드러우며 백련잎을 발효과정에 첨가하여 맛이 은은하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
-
-
-
라이스퐁당
-
-
제조사벗드림양조장
-
주원료정제수, 찹쌀, 누룩, 삼지구엽초, 감초
-
규격/도수500ml / 13%
-
제품특징부산 찹쌀과 누룩, 정제수를 사용해 찹쌀 이양주로 빚은 약주이다. 삼지구엽초와 감초 등 한약재를 우린 물로 빚어 풍미를 더했다. 전통방식의 저온발효로 찹쌀을 발효해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
-
키워드 사전
가성비
가을
겨울
고문헌
과일류
기념일
꿀
달콤
드라이
매실
명절
무감미료
베리류
봄
삼(蔘)류
선물
소용량
스파클링
여름
연말
예쁜술
이색전통주
저도수
저용량
진한맛
집들이
칵테일
커플
키워드선택
탄산
통밀
파티
혼술
홈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