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주·청주
-
-
자자헌주
-
-
제조사석이원주조
-
주원료정제수, 멥쌀(국내산), 석이버섯약재추출물(국내산), 누룩(밀함유), 효모
-
규격/도수500ml / 13%
-
제품특징자자헌주는 전인근지역에서 재배생산하는 옥토미와, 우아하고 짙은 과 좋은 향을 지녀 임금님께만 진상되던 국화 ‘어자국’을 직접 재배하여 세 번 빚은 국화 삼양주이다. 청정지역에서 채취한 송옆을 부원료로 사용함으로써 고품질의 원부재료를 발효시켜 맛과 향이 뛰어난 프리미엄 전통 약주이다.
-
-
-
-
참주가 우리청주
-
-
제조사참주가
-
주원료정제수, 쌀(국내산100%), 입국, 주정, 효모
-
규격/도수375ml / 11%
-
제품특징발효의 고장 순창에서 순수 우리쌀만을 사용해 만들어진 청주. 저온에서 발효와 숙성을 해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자랑하며 마치 샘물을 마시는 듯한 맑은 느낌이 특징이다. 원재료인 쌀의 맛과 향을 온전히 담고 있다.
-
-
-
-
한산소곡주 생주
-
-
제조사한산소곡주
-
주원료멥쌀(국내산), 찹쌀(국내산), 누룩(국내산 밀함유), 효모, 정제수
-
규격/도수750ml / 1.5L / 1.8L / 16%
-
제품특징1500년의 전통재래비법으로 빚은 한산소곡주는 그윽한 향기와 특유의 감칠맛이 그대로 살아 숨쉬는 술이다. 강한 첫 맛과 함께 깔끔한 뒷 맛을 가지고 있으며 그 맛과 향이 뛰어나다보니 한번 앉아서 마시기 시작하면 일어날 줄 모른다 하여 앉은뱅이술 이라는 별칭도 가지고 있다.
-
-
-
-
맑은바당
-
-
제조사술도가 제주바당
-
주원료쌀(국내산), 국(밀누룩)
-
규격/도수375ml / 15%
-
제품특징제주 쌀과 전통 누룩으로 손수 술을 빚어 5개월이 넘는 숙성 기간을 거쳐 만들어진 술도가의 대표 술이다. 단 맛이 강한 일반 약주와 달리 은은한 향과 산미가 느껴진다.
-
-
-
-
명인 홍삼주
-
-
제조사금산인삼주
-
주원료쌀, 홍삼, 누룩, 정제수 등
-
규격/도수360ml / 12.5%
-
제품특징명인 홍삼주는 약효가 뛰어난 5년근 이상의 인삼을 저온 발효시켜 생산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주이다. 삼국시대 백제 때부터 제조되었다고 구전되고 있으나, 기록에는 1399년 도승지와 이조판서를 지낸 김문기 가문에서 대대로 내려와 현재 16대손 김창수의 조모와 모친에 의해 전승 되었다. 16대손 김창수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정하는 식품명인 2호로 지정되었으며 금산인삼주의 맛과 품질을 계승하고 있다.
-
-
-
-
한산소곡주
-
-
제조사한산소곡주
-
주원료찹쌀, 국내산 멥쌀
-
규격/도수700ml, 1800ml / 18%
-
제품특징백제의 1500년 전통이 깃든 한산소곡주는 국내전통주 가운데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술로 유구한 세월만큼이나 그 맛도 널리 정평이 나있다. 찹쌀과 누룩을 주원료로 들국화, 메주콩, 생강, 홍고추 등 웰빙원료의 오묘한 조화 속에 100일간 숙성을 통해 빚어지는 한산소곡주는 감미로운향과 특유의 감칠맛 때문에 ‘앉은 뱅이술’이란 이름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한산소곡주(18%)와 이 술을 증류시킨 불소곡주(43%), 신세대 감각에 맞춘 백제소곡주(13%)등 다양한 제품이 생산된다.
-
-
-
-
사임주
-
-
제조사㈜사리원
-
주원료국내산 찹쌀, 국내산 멥쌀
-
규격/도수500ml / 16%
-
제품특징사임주는 국내산 찹쌀과 멥쌀을 누룩과 발효해 100일 이상의 발효와 숙성을 거쳐 만든 삼양주다. 누룩 함량이 높고 인공 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아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
-
-
-
마주 소곡주
-
-
제조사옥순가 소곡주 마주
-
주원료국내산 찹쌀, 국내산 백미, 모싯잎, 우리밀 누룩, 정제수, 효모
-
규격/도수500ml / 16%
-
제품특징"마주 소곡주"는 국내산 찹쌀과 누룩을 주원료로 빚은 오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전통주이다. 직접 재배한 찹쌀과 모싯잎 등 재료와 우리밀 누룩을 사용하여 빚어낸 술이다. 강한 첫 맛과 함께 깔끔한 뒷맛을 가지고 있으며 고급 원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 맛과 향이 뛰어나다. 술 맛이 뛰어나 한번 앉아서 마시기 시작하면 일어날 줄 모른다 하여 "앉은뱅이술"이라는 별칭도 가지고 있다.
-
-
-
-
붉은 산정호주
-
-
제조사술빚는 전가네
-
주원료포천쌀45.02%,흑미찹쌀4.5%,전가네 누로룩4.5%,정제수45.9%.
-
규격/도수500ml / 15%
-
제품특징흑미 찹쌀로 빚은 삼양주. 마치 가을 산정호수에 비친 붉은 단풍이 연상되는 빛과 달달한 맛에 그윽한 향이 있는 술이다.
-
-
-
-
청양둔송구기주
-
-
제조사청양둔송구기주
-
주원료쌀, 누룩, 구기자, 감초, 두충껍질
-
규격/도수700ml / 16%
-
제품특징충남 청양의 둔송 구기주는 운곡면 광암리 하동 정씨 10대 종부인 임영순 명인의 손끝에서 빚어지는 명주입니다. 구기주란 명칭은 한약재인 구기자를 주원료로 사용한데서 비롯되는데 조선시대 실학자 홍만선의 ‘산림경제’와 서유구의 ‘임원경제지’에서도 구기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둔송 구기주는 임명인까지 10대째 종가에서 빚는 가양주이자 지역 명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임명인은 58년 21세에 시집온 이후 51년 동안 구기주를 빚고 있습니다. 1996년 농림수산식품부의 식품명인 11호로 지정된데 이어 2000년 충남 무형문화재 30호로 선정됐습니다. 맑은 담황색의 빛을 가지고 있으며 익힌 식물향이 물씬 올라옵니다. 술을 입에 넣으면 바로 맛있고 독특한 단맛이 올라오는데 술이 오래 숙성됐을 때 나오는 캬라멜 맛과 같습니다. 신맛이 적어 술이 묵직하고 단맛의 여운이 길게 남습니다.
-
-
키워드 사전
가성비
가을
겨울
고문헌
과일류
기념일
꿀
달콤
드라이
매실
명절
무감미료
베리류
봄
삼(蔘)류
선물
소용량
스파클링
여름
연말
예쁜술
이색전통주
저도수
저용량
진한맛
집들이
칵테일
커플
키워드선택
탄산
통밀
파티
혼술
홈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