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주·청주
-
-
지란지교 약주
-
-
제조사(유)친구들의술지란지교
-
주원료찹쌀멥〮쌀(국내산), 전통누룩(국내산 밀), 정제수, 밀함유
-
규격/도수375ml / 500ml / 17%
-
제품특징순창 지란지교 프리미엄 약주는 순창에서 재배되는 순창 햅찹쌀을 사용해 생산되는 순창의 지역특산주이며 무감미료, 무첨가 프리미엄 약주이다.
-
-
-
-
삼양춘 생약주
-
-
제조사삼양춘
-
주원료강화섬쌀, 전통누룩, 정제수
-
규격/도수500ml / 15%
-
제품특징삼양춘은 조선시대 고급술에 사용되던 양조 기법인 삼양주(세 번 빚는 술)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실제로 세 번으로 나누어 빚는 삼양주 기법을 사용한 막걸리이다. 삼양춘은 서울·경기·인천 지역의 소수의 양반가에서만 빚어 마시던 삼양주(三釀酒)를 현대적 취향에 맞게 새로이 복원한 고급 발효주로서 과거 호남지방의 명주로 알려졌던 호산춘(壺山春)의 밑술 재료로 사용되었던 범벅(쌀가루에 뜨거운 물을 부어서 익힌 상태)과 서울·경기·인천 지역의 명주로 알려졌던 삼해주(三亥酒)의 세 번 빚는 기법이 융합된 형태의 술이다. 첫 맛은 은은하게 달콤하며 끝 맛은 쌉쌀함이 매력적인 술이다. 마실수록 자연스럽고 은은하게 퍼지는 단맛이 밑에 깔리고 그리고 조금 있으면 몸이 후끈 해지면서 마시기 편안한 술이다. 과하지 않은 단맛과 적당한 산미 구수한 감칠맛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지면서 탄탄하게 균형이 잡힌 生약주다. 과실향이 풍부하고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와인잔에 마시면 마치 아이스와인을 마시는 착각에 빠진다. 고소하고 담백한 해산물(꼬막, 소라숙회, 문어숙회, 생선회 등)과 만나면 환상의 찰떡궁합이다.
-
-
-
-
오 마이 갓
-
-
제조사삼양춘
-
주원료정제수, 쌀(국내산), 입국, 전통누룩(밀), 백설탕, 백목련꽃잎, 효모
-
규격/도수500ml / 14%
-
제품특징전통주 삼양춘 브랜를 빚는 송도향 전통주조의 제조 기술과 미슐랭 1스타 에빗 레스토랑의 조셉&대니얼 셰프의 레시피로 빚어난 첫 번째 프로젝트이다. 오 마이 갓은 에빗의 조셉 셰프가 직접 그린 풍류를 즐기는 선비의 갓에서 비롯된 브랜드 이름이다. 직접 채취해서 발효시킨 백목련 꽃잎을 첨가한 술로 꽃잎의 향기와 풍미가 그대로 담겨 있다. 입 안 가득 퍼지는 새콤하고 달콤한 꽃내음과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시작하고 삼양춘 특유의 깔끔하고 드라이한 피니쉬로 발란스를 맞췄다. 백목련 꽃내음이 가득 담긴 달콤 새콤 향긋한 프리미엄 라이스 와인이다.
-
-
-
-
경주교동법주
-
-
제조사교동법주
-
주원료찹쌀(국내산)
-
규격/도수900ml / 16%
-
제품특징35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찹쌀로 빚은 약조로 기능보유자가 직접 손수 빚는 중요무형문화재 술 이다. 모두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므로 생산되는 양이 적다. 경주교동법주는 찹쌀로 빚은 청주라 부르기도 하는데 청주는 예로부터 겨울 술이라 하여 교동법주 역시 여름에는 술을 빚지 않는다. 찹쌀 특유의 쌉싸름한 맛과 단맛, 신맛을 느낄 수 있으며 누룩 향과 본연의 독특한 향이 잘 어우러져 있다. 술에 어떠한 처리도 하지 않기 때문에 살아있는 술로 반드시 냉장보관 해야 하며 차게 해서 먹는 것이 훨씬 좋다.
-
-
-
-
삼양춘 청주
-
-
제조사삼양춘
-
주원료정제수, 찹쌀, 맵쌀, 누룩
-
규격/도수500ml / 15%
-
제품특징세번 빚어 장기간 저온 발효한 삼양주는 전통 누룩에서만 발현될 수 있는 풍부한 과실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첫 맛은 깔끔하며 기존 삼양춘 약주보다 드라이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
-
-
-
천년담주
-
-
제조사죽향도가
-
주원료정제수,백미(국내산,유기농쌀),누룩,벌꿀(국내산),효모
-
규격/도수500ml / 15%
-
제품특징친환경쌀로 장기저온발효과정을 거쳐 국내산 천연벌꿀 원료로 빚었습니다.인공감미료가 첨가되지않아 깔끔하고 감칠맛이 뛰어납니다.
-
-
-
-
고흥유자주 12
-
-
제조사어떤하루
-
주원료쌀(고흥산), 입국(쌀), 유자(고흥산), 누룩, 정제효소, 효모, 정제수, 원당
-
규격/도수500ml / 12%
-
제품특징고흥유자주는 100% 고흥유자, 고흥쌀로 빚은 살균 약주로 고흥지역 특산주로, 유자 특유의 상큼함과 달콤함이 느껴지는 '고유'는 과거의 우리술과 현재의 우리 취향이 만나는 경험을 가져다 준다.
-
-
-
-
청명주 750
-
-
제조사중원당
-
주원료찹쌀,누룩,소맥분
-
규격/도수750ml / 17%
-
제품특징수백 년을 이어져 내려온 재래 전통비법으로 빚은 청명주는 그윽한 향기와 독특한 감칠맛이 그대로 살아 숨쉬는 술이다. 중원당 청명주는 100% 국내산 원료만을 사용하여 술을 빚으며 찹쌀과 누룩, 소맥분을 제외한 일체의 인공감미료나 첨가물을 넣지 않고 저온에서 오랜 기간 발효, 숙성한다. 17%의 알코올에 색과 향, 그리고 맛이 뛰어나다. 청명주는 수백 년을 이어져 내려온 전통비법으로 빚은 술로 그윽한 향기와 독특한 감칠맛이 살아 있고 충청북도 무형문화재 2호로 지정되어 있다. 청명주의 빚는 방법은 "주방문", "음식보", "임원경제지", "양주방" 등에 술 빚는 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익은 "성호사설"에서 "나는 평생 청명주를 가장 좋아하며 청명주의 양조 방법을 혹시나 잊어버릴까 두려워서 기록해 둔다"고 적었으며, 이규경은 "청명주변증설"에서 "청명주는 우리나라 금천 사람만이 만들 수 있으나 금천의 물이 아니면 이룰 수 없으며 다른 지방에서는 모방해도 이와 같이 않다"며 청명주만의 매력을 소개하고 있다.
-
-
-
-
붉은 산정호주
-
-
제조사술빚는 전가네
-
주원료포천쌀45.02%,흑미찹쌀4.5%,전가네 누로룩4.5%,정제수45.9%.
-
규격/도수500ml / 15%
-
제품특징흑미 찹쌀로 빚은 삼양주. 마치 가을 산정호수에 비친 붉은 단풍이 연상되는 빛과 달달한 맛에 그윽한 향이 있는 술이다.
-
-
-
-
보성 강하주
-
-
제조사보성강하주
-
주원료국내산 찹쌀100%
-
규격/도수350ml / 15%
-
제품특징보성 강하주는 1800년대부터 전해내려 온 회천면 율포지역의 황갈색 맑은 빛깔의 기품 넘치는 술로 100% 국내산 찹쌀로 빚었으며 향과 맛이 진하며 마실 때 목을 톡 쏘는 듯하며 뒷맛이 개운하다.
-
-
키워드 사전
가성비
가을
겨울
고문헌
과일류
기념일
꿀
달콤
드라이
매실
명절
무감미료
베리류
봄
삼(蔘)류
선물
소용량
스파클링
여름
연말
예쁜술
이색전통주
저도수
저용량
진한맛
집들이
칵테일
커플
키워드선택
탄산
통밀
파티
혼술
홈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