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주·청주
-
-
양조학당 녘
-
-
제조사한국양조연구소
-
주원료국내산쌀, 찹쌀, 백국, 효모, 쑥, 솔잎, 정제수
-
규격/도수500ml / 13%
-
제품특징양조학당 녘은 고문헌 《향약집성방》에 나오는 용호주(竜虎酒)의 전통 주조 방법을 현대양조법으로 재해석하여 빚은 맑은 술이다. 과일이 연상되는 향긋함과 입안 가득 퍼지는 청량감, 깔끔한 목넘김의 고급청주다.
-
-
-
-
아황주
-
-
제조사최행숙전통주가
-
주원료찹쌀, 멥쌀, 누룩, 정제수
-
규격/도수500ml / 17%
-
제품특징맑은 황금빛의 약주인 ‘아황주’는 고려시대 왕실에서 사시사철 빚어 음용하였기에 고려 왕실의 명주라 불렸던 술을 고문헌 수운잡방, 신사요록을 바탕으로 농촌진흥청의 "우리술 복원 프로젝트"에서 복원된 전통주이다. 까마귀(鴉)가 노랗게(黃) 보일 정도로 노랗다는 뜻을 담고 있는 "아황주"는 진하고 맑은 담황색 빛깔과 깊은 단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
-
-
-
나주배약주
-
-
제조사정고집
-
주원료쌀, 쌀가루, 나주배 착즙액, 누룩, 정제효소제, 종국, 젖산, 효모
-
규격/도수500ml / 15%
-
제품특징영산강이 키워낸 영양이 풍부한 쌀과 금성산 자락 맑은 암반수로 정성스레 빚어낸 정고집만의 이유 있는 고집입니다. 2200시간의 오랜 발효 기간을 거쳐 정고집만의 노하우와 고집으로 정성 들여 만들었습니다.
-
-
-
-
풍정사계 하(夏)
-
-
제조사풍정사계
-
주원료국내산(멥쌀,찹쌀,정제수,전통주-밀함유)
-
규격/도수500ml / 18%
-
제품특징법주 발효 중 증류주를 첨가하여 저온 숙성한 과하주입니다.
-
-
-
-
금산인삼주 12.5%
-
-
제조사금산인삼주
-
주원료국내산쌀 93.5%, 국내산인삼 6.5%
-
규격/도수360ml / 12.5%
-
제품특징약효가 뛰어난 5년근 이상 인삼을 사용하여 쌀과 누룩 등의 원료와 천연암반수를 사용하여 저온 발효시킨 양조주로서, 소주에 단순히 인삼을 담가 우려낸 침출주와는 달리 은은한 인삼의 청향과 풍미를 만끽할 수 있다.
-
-
-
-
화전일취 15
-
-
제조사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지시울
-
주원료찹쌀(국내산) 멥쌀(국내산) 전통누룩(국내산 밀) 정제수
-
규격/도수500ml / 15%
-
제품특징춘천에서 나는 멥쌀로 범벅을 쑤어 전통 누룩을 넣고 밑술을 빚어 찹쌀 고두밥으로 덧술한 이양주인 화전일취15는 옹기에서 장기 숙성하여 병입하므로 특유의 풍부한 향과 부드러운 여운이 남는다. 낮은 산미와 은은한 감칠맛이 감도는 도수 15도의 약주로 일체의 첨가물 없이 물과 쌀, 누룩만으로 마치 꽃 앞에 있는 듯한 화사한 향기의 술을 빚어낸다.
-
-
-
-
송이주
-
-
제조사내국양조
-
주원료국내산 쌀, 송이농축액, 누룩, 정제수
-
규격/도수375ml / 13%
-
제품특징"송이주"는 옛 문헌에서 버섯 중에 으뜸으로 동서양의 문헌에서 버섯 중에 최고로 꼽는 송이버섯으로 빚은 약주이다. 독특한 향과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제품으로 미국 캘리포니아 리버사이드 국제 와인대회에서 2년 연속 수상을 하며 세계인의 입맛도 사로잡았다. 옅은 황녹색의 빛깔을 띄며 청량한 향을 풍기고 입안에서는 부드럽게 머물다 걸림없이 넘어간다. 술을 마신 후 입안에 남는 잔향도 매력적인 술이다.
-
-
-
-
백세주
-
-
제조사국순당 횡성양조장
-
주원료
-
규격/도수375ml / 13%
-
제품특징
-
-
-
-
방문주 약주
-
-
제조사케이소주
-
주원료국내산 찹쌀, 누룩, 정제수
-
규격/도수500ml / 15%
-
제품특징방문주(方文酒)는 이름 그대로 술 빚는 방법대로 빚은 술 을 뜻한다. 방문주는 주로 봄, 가을철에 빚는 술로 알려져 있는데, 문헌 및 가전비법에 따라 재료의 처리방법이 다양하므로, 술 빚기에 있어 까다로운 면이 없지 않다. 그러나 맛과 향, 알코올 도수의 함량 등에서 단연 특별하다 싶을 정도로 뛰어난 맛과 향취를 자랑한다.
-
-
-
-
명인 홍삼주
-
-
제조사금산인삼주
-
주원료쌀, 홍삼, 누룩, 정제수 등
-
규격/도수360ml / 12.5%
-
제품특징명인 홍삼주는 약효가 뛰어난 5년근 이상의 인삼을 저온 발효시켜 생산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주이다. 삼국시대 백제 때부터 제조되었다고 구전되고 있으나, 기록에는 1399년 도승지와 이조판서를 지낸 김문기 가문에서 대대로 내려와 현재 16대손 김창수의 조모와 모친에 의해 전승 되었다. 16대손 김창수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정하는 식품명인 2호로 지정되었으며 금산인삼주의 맛과 품질을 계승하고 있다.
-
-
키워드 사전
가성비
가을
겨울
고문헌
과일류
기념일
꿀
달콤
드라이
매실
명절
무감미료
베리류
봄
삼(蔘)류
선물
소용량
스파클링
여름
연말
예쁜술
이색전통주
저도수
저용량
진한맛
집들이
칵테일
커플
키워드선택
탄산
통밀
파티
혼술
홈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