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주·청주
-
-
청혼골드
-
-
제조사제이앤제이브루어리
-
주원료경기미(용인백옥쌀), 밀누룩, 국, 효모, 증류소주
-
규격/도수375ml / 19.5%
-
제품특징청혼 골드는 제이앤제이 브루어리에서 만드는 청혼 시리즈 4종중 과하주이다. 풍부한 과일향, 부드러운 산미, 과하지 않은 단맛, 묵직한 바디감, 부드러운 목넘김 후에 지속되는 여운과 높은 알콜 도수로 따뜻해지는 느낌까지 한잔이 풍성한 과하주이다.
-
-
-
-
삼양춘 생약주
-
-
제조사삼양춘
-
주원료강화섬쌀, 전통누룩, 정제수
-
규격/도수500ml / 15%
-
제품특징삼양춘은 조선시대 고급술에 사용되던 양조 기법인 삼양주(세 번 빚는 술)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실제로 세 번으로 나누어 빚는 삼양주 기법을 사용한 막걸리이다. 삼양춘은 서울·경기·인천 지역의 소수의 양반가에서만 빚어 마시던 삼양주(三釀酒)를 현대적 취향에 맞게 새로이 복원한 고급 발효주로서 과거 호남지방의 명주로 알려졌던 호산춘(壺山春)의 밑술 재료로 사용되었던 범벅(쌀가루에 뜨거운 물을 부어서 익힌 상태)과 서울·경기·인천 지역의 명주로 알려졌던 삼해주(三亥酒)의 세 번 빚는 기법이 융합된 형태의 술이다. 첫 맛은 은은하게 달콤하며 끝 맛은 쌉쌀함이 매력적인 술이다. 마실수록 자연스럽고 은은하게 퍼지는 단맛이 밑에 깔리고 그리고 조금 있으면 몸이 후끈 해지면서 마시기 편안한 술이다. 과하지 않은 단맛과 적당한 산미 구수한 감칠맛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지면서 탄탄하게 균형이 잡힌 生약주다. 과실향이 풍부하고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와인잔에 마시면 마치 아이스와인을 마시는 착각에 빠진다. 고소하고 담백한 해산물(꼬막, 소라숙회, 문어숙회, 생선회 등)과 만나면 환상의 찰떡궁합이다.
-
-
-
-
일지춘
-
-
제조사노금주가
-
주원료철원오대쌀(국내산), 찹쌀(국내산), 누룩(국내산 밀), 정제수
-
규격/도수375ml / 500ml / 15%
-
제품특징약주의 달콤함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감칠맛 일지춘과 상큼한 맛이 입안을 휘감아 신선함을 즐길 수 있는 상큼한 맛 일지춘 두가지가 있으나 지금은 상큼한맛 일지춘을 만날 수 있다. 인공 감미료나 화학제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깊은 향기와 묵직한 풍미를 가진 술이다. 냉장보관하여 차게 마셔야 일지춘의 맛과 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
-
-
-
성읍민속마을 오메기술
-
-
제조사술다끄는집
-
주원료좁쌀, 누룩
-
규격/도수375ml / 12%
-
제품특징제주도는 논이 귀한 섬으로 쌀 대신 좁쌀로 술을 만들었는데, 특히 오메기술이라는 탁주를 즐겨 만들어먹었다. 오메기술은 술을 빚기 위해 만드는 둥그런 오메기떡에서 이름이 비롯되었다. 오메기술은 현재 제주도 무형문화재 제3호로 지정되어 제주민속촌 오메기술공예방에서 생산하고 있는데 좁쌀은 일반 쌀보다 미네랄,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특히 철분이 10배이상 함유된 건강식품이다.
-
-
-
-
덕두도가 약주 16도
-
-
제조사농업회사법인 (주)덕두도가
-
주원료찹쌀(완도산), 쌀(완도산), 누룩(국내산), 국(완도산), 효모, 정제수 / 밀 함유
-
규격/도수375ml / 16%
-
제품특징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하여 세번 빚은 약주로 걸쭉한 질감과 찹쌀의 진한 단맛이 특징이다. 캬라멜시럽을 코팅한 식빵 러스크처럼 달콤하고 고소한 향이 나는 술이며, 참외, 바나나 등 과실향도 선명하게 올라온다.
-
-
-
-
맑은내일 우포
-
-
제조사우포의아침
-
주원료국내산 쌀, 옥수수전분, 효모, 누룩, 양파, 정제수
-
규격/도수325ml, 500ml / 12%
-
제품특징맑은내일 우포는 쌀과 밀누룩을 사용해 만든 약주에 창녕의 특산물 양파를 넣어 완성한 맑고 깔끔한 맛이 매력적인 약주이다. 양파를 원료로 완성해 말간 색을 띠고 있다. 2008년 환경올림픽이라 불리는 람사르총회 공식 건배주로 선정되었다. 제조사 우포의 아침은 술을 비롯해 발효 식초, 건강 음료, 양조발효 장아찌 등 발효식품 전문기업으로 고유의 발효기술을 기반으로 바이오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미래형 양조장이다.
-
-
-
-
애석
-
-
제조사농업회사법인 (주)두루
-
주원료국내산쌀, 누룩, 정제수
-
규격/도수500ml / 15%
-
제품특징"애석"은 쌀과 누룩만으로 빚어낸 석탄주입니다. "석탄주"는 애석할 석(惜)자 삼킬 탄(呑)으로서 옛 고서에서 술의 맛과 향이 우수하여 감히 삼키기가 아깝다라고 전해오고 있습니다. 임원십육지를 비롯해서 양주방, 음식방문, 조선무쌍신식요리제법 등 여러 고문에서 "석탄향"에 대한 기록을 찾을 수 있는 것으로 보아 당시에는 상당히 대중적인 술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애석"은 기록으로만 전해오던 가양주를 복원한 값진 술입니다.
-
-
-
-
금산인삼주 12.5%
-
-
제조사금산인삼주
-
주원료국내산쌀 93.5%, 국내산인삼 6.5%
-
규격/도수360ml / 12.5%
-
제품특징약효가 뛰어난 5년근 이상 인삼을 사용하여 쌀과 누룩 등의 원료와 천연암반수를 사용하여 저온 발효시킨 양조주로서, 소주에 단순히 인삼을 담가 우려낸 침출주와는 달리 은은한 인삼의 청향과 풍미를 만끽할 수 있다.
-
-
-
-
서주 16%
-
-
제조사오대서주양조
-
주원료백미(국내산), 감자(국내산), 누룩, 효모, 정제수
-
규격/도수400ml / 16%
-
제품특징"서주"는 감자술을 한자로 적은 이름입니다. 일반 감자술 제품을 좀더 숙성 시키고 고급스러운 도자기에 담아낸 프리미엄 제품입니다. 국내 유일의 감자를 주원료로 만든 약주입니다. 강원도의 특산품 감자를 발효시켜 빚은 술로 감자와 곡물이 어우러져 은은한 향이 풍미를 더해 줍니다. 2018년에는 평창동계올림픽성공을 기념하기 위해 청와대 명절선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강원도 오대산에서 흘러내린 맑은 물 오대천과 고랭지에서 재배한 최상급 감자가 만나 강원도를 대표하는 "감자술"이 빚어졌습니다.
-
-
-
-
송이주
-
-
제조사내국양조
-
주원료국내산 쌀, 송이농축액, 누룩, 정제수
-
규격/도수375ml / 13%
-
제품특징"송이주"는 옛 문헌에서 버섯 중에 으뜸으로 동서양의 문헌에서 버섯 중에 최고로 꼽는 송이버섯으로 빚은 약주이다. 독특한 향과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제품으로 미국 캘리포니아 리버사이드 국제 와인대회에서 2년 연속 수상을 하며 세계인의 입맛도 사로잡았다. 옅은 황녹색의 빛깔을 띄며 청량한 향을 풍기고 입안에서는 부드럽게 머물다 걸림없이 넘어간다. 술을 마신 후 입안에 남는 잔향도 매력적인 술이다.
-
-
키워드 사전
가성비
가을
겨울
고문헌
과일류
기념일
꿀
달콤
드라이
매실
명절
무감미료
베리류
봄
삼(蔘)류
선물
소용량
스파클링
여름
연말
예쁜술
이색전통주
저도수
저용량
진한맛
집들이
칵테일
커플
키워드선택
탄산
통밀
파티
혼술
홈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