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주·청주
-
-
매실향기 담은 술
-
-
제조사명세주가
-
주원료국내산 쌀, 효모, 조효소재, 물엿, 아스파탐, 정제수
-
규격/도수500ml / 14%
-
제품특징"매실향기 담은 술"은 충북 청주시에 위치한 양조장 명세주가에서 국내산 쌀로 정성껏 빚어 발효시킨 동동주에 매실을 발효시켜 만든 효소액을 첨가하여 은은한 매실향이 매력적인 약주이다. 명세주가는 경영주가 청원생명쌀의 고장인 청원군 가덕면 한계리에서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우렁이 농법으로 친환경 재배한 지역 쌀을 원료로 막걸리, 약주, 증류주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좋은 술을 만들기 위해서는 원재료비가 비싸더라도 좋은 재료를 사용해야 한다는 경영철학으로 맛과 품질에서 당당히 소비자에게 내놓을 수 있는 술을 빚고 있다.
-
-
-
-
청세주
-
-
제조사병영주조장
-
주원료국내산 쌀
-
규격/도수375ml / 18%
-
제품특징
-
-
-
-
미나리싱싱주
-
-
제조사조은술세종
-
주원료쌀(유기농,국내산), 찹쌀(유기농, 국내산), 미나리(친환경, 국내산), 국(유기농쌀,국내산), 종국, 효모, 과당, 아스파탐
-
규격/도수300ml / 14.5%
-
제품특징전통 청주 제조 비법을 기반으로 좋은 채소를 오롯이 담아낸 술을 개발하고자, 오랜 연구 끝에 미나리 싱싱주가 탄생하게 되었다. 국내 최초로 채소를 주원료로 한 전통주를 뉴트로하게 재해석하여 새로운 주류 장르인 ‘K-sul’로 정의하였다. 숙취와 여성에게 좋은 100% 국산 친환경 미나리와 100% 유기농, 국내산 쌀과 찹쌀을 사용하여 빚어낸 우리 전통의 맑은 청주이다. 삼양주 저온 발효법을 통해 30일간 숙성하여 미나리의 은근한 향과 빛깔,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구현해내 기분 좋은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
-
-
-
석탄주 약주
-
-
제조사케이소주(전주가양주연구소)
-
주원료국내산 찹쌀, 누룩, 정제수
-
규격/도수500ml / 15%
-
제품특징"석탄주"는 애석할 석(惜)자 삼킬 탄(呑)으로서 옛 고서에서 술의 맛과 향이 우수하여 감히 삼키기가 아깝다라고 전해오고 있습니다. 임원십육지를 비롯해서 양주방, 음식방문, 조선무쌍신식요리제법 등 여러 고문에서 "석탄향"에 대한 기록을 찾을 수 있는 것으로 보아 당시에는 상당히 대중적인 술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석탄주 약주" 는 기록으로만 전해오던 가양주를 복원한 값진 술입니다.
-
-
-
-
일지춘
-
-
제조사노금주가
-
주원료철원오대쌀(국내산), 찹쌀(국내산), 누룩(국내산 밀), 정제수
-
규격/도수375ml / 500ml / 15%
-
제품특징약주의 달콤함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감칠맛 일지춘과 상큼한 맛이 입안을 휘감아 신선함을 즐길 수 있는 상큼한 맛 일지춘 두가지가 있으나 지금은 상큼한맛 일지춘을 만날 수 있다. 인공 감미료나 화학제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깊은 향기와 묵직한 풍미를 가진 술이다. 냉장보관하여 차게 마셔야 일지춘의 맛과 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
-
-
-
신선주
-
-
제조사용두산조은술
-
주원료쌀, 능금, 신선초, 천궁, 구기자, 당귀솔잎, 대추, 인삼
-
규격/도수750ml / 16%
-
제품특징오래전부터 약주를 장기간 복용하게 되면 늙지도 않고 머리가 검어지며, 동안이 되어 결국에는 신선처럼 된다는 전설이 내려옵니다. "신선주"에는 능금, 신선초, 천궁, 구기자, 당귀솔잎, 대추, 인삼 등 몸에 좋은 다양한 약재가 들어가 있습니다. "신선주"는 건강 증진의 목적과 함께 전염병에 대한 예방과 치료, 성인병으로 상징되는 혈환관계 질환과 신경관계 질환에 대한 예방과 치료, 강장 강정효과, 머리와 피부를 늙지 않고 윤택하게 만들어 주는 약재들이 들어간 "약주"입니다.
-
-
-
-
가야곡왕주
-
-
제조사민속주왕주
-
주원료쌀, 야생 국화, 구기자, 오미자, 솔잎, 매실
-
규격/도수750ml / 13%
-
제품특징조선의 마지막국모 명성황후 민씨의 친정에서 빚던 가양주로 종묘대제의 제주(祭酒)로 사용되고 있다. 제철에 채취한 초, 근, 목, 피를 이용해야 약재의 효능을 최고로 끌어올릴 수 있는데, 가야곡왕주는 가야곡의 맑은 물과 제철솔잎, 구절초, 홍삼, 매실 등을 이용해 술에 다양한 맛과 향을 불어 넣은 좋은 약주라 할 수 있다.
-
-
-
-
삼양춘 생약주
-
-
제조사삼양춘
-
주원료강화섬쌀, 전통누룩, 정제수
-
규격/도수500ml / 15%
-
제품특징삼양춘은 조선시대 고급술에 사용되던 양조 기법인 삼양주(세 번 빚는 술)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실제로 세 번으로 나누어 빚는 삼양주 기법을 사용한 막걸리이다. 삼양춘은 서울·경기·인천 지역의 소수의 양반가에서만 빚어 마시던 삼양주(三釀酒)를 현대적 취향에 맞게 새로이 복원한 고급 발효주로서 과거 호남지방의 명주로 알려졌던 호산춘(壺山春)의 밑술 재료로 사용되었던 범벅(쌀가루에 뜨거운 물을 부어서 익힌 상태)과 서울·경기·인천 지역의 명주로 알려졌던 삼해주(三亥酒)의 세 번 빚는 기법이 융합된 형태의 술이다. 첫 맛은 은은하게 달콤하며 끝 맛은 쌉쌀함이 매력적인 술이다. 마실수록 자연스럽고 은은하게 퍼지는 단맛이 밑에 깔리고 그리고 조금 있으면 몸이 후끈 해지면서 마시기 편안한 술이다. 과하지 않은 단맛과 적당한 산미 구수한 감칠맛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지면서 탄탄하게 균형이 잡힌 生약주다. 과실향이 풍부하고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와인잔에 마시면 마치 아이스와인을 마시는 착각에 빠진다. 고소하고 담백한 해산물(꼬막, 소라숙회, 문어숙회, 생선회 등)과 만나면 환상의 찰떡궁합이다.
-
-
-
-
석로주
-
-
제조사석이원주조
-
주원료국내산 쌀, 석이버섯, 누룩, 효모, 정제수
-
규격/도수720ml / 13%
-
제품특징석로주(석이버섯 전통발효주)는 조선중기 서유규가 지은 임원십육지와 준팔생전에 나오는 무릉 도원주 라는 술을 모태로 하여 원재료는 대전지역에서 생산되는 최고 품질의 찹쌀(동진찰)과 전통누룩으로 빚은 술이다. 밑술에서부터 2차 덧술에 이르기까지 모두 고두밥으로 지어 3번의 담금 과정을 거쳐 저온 발효 숙성시킨 삼양주이다. 색, 맛, 향, 기능성 등의 전체적인 기호를 높인 고품격의 전통발효주이다. 석로주는 대전 지역 옥토에서 생산된 최고급 찹쌀과 선계영총 석이버섯, 25종의 산야초를 혼합하여 고두밥을 짓는다. 이후 우리밀로 만든 전통누룩과 석이, 조릿대를 다린 약수를 사용하여 3번의 담금 과정을 거쳐 석이버섯 고유의 향이 어우러진 삼양주로 빚는다. 여기에 한번 더 석이버섯 효소를 첨가한 후 저온 발효 숙성을 거쳐 귀한 술로 탄생한다.
-
-
-
-
복단지
-
-
제조사술아원
-
주원료쌀(경기미), 정제수, 복분자(국내산), 누룩(국내산 밀 함유)
-
규격/도수350ml / 14%
-
제품특징깔끔한 복분자전통주로 복분자 열매를 갓 딴듯한 싱그러움과 부드러운 맛이 인상적이다. 국내산 싱싱한 복분자를 넣었으며 복분자의 달달함과 약주 특유의 깊은 맛의 조화가 아름다운 술이다.
-
-
키워드 사전
가성비
가을
겨울
고문헌
과일류
기념일
꿀
달콤
드라이
매실
명절
무감미료
베리류
봄
삼(蔘)류
선물
소용량
스파클링
여름
연말
예쁜술
이색전통주
저도수
저용량
진한맛
집들이
칵테일
커플
키워드선택
탄산
통밀
파티
혼술
홈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