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주·청주
-
-
풍정사계 춘(春)
-
-
제조사풍정사계(화양)
-
주원료찹쌀, 향온곡
-
규격/도수500ml / 15%
-
제품특징‘춘’은 와인과 같은 과실향의 복합미가 일품입니다. 상큼한 사과향, 꽃향 등이 어우러져 봄의 향취를 자아냅니다. 특유의 산미가 인상적이며, 은은한 단맛, 목넘김이 깔끔한 술입니다. 차게 칠링하면 상큼함과 산미가 배가 되어 보다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
-
-
-
하늘
-
-
제조사달빛술래
-
주원료국내산 찹쌀, 누룩, 암반수
-
규격/도수375ml / 500ml / 18%
-
제품특징당화된 쌀 전분에서 나오는 자연스러운 단맛과 함께 발효 중에 생성된 여러 유기산에 의한 신맛, 각종 효소와 효모에 의한 쓴맛과 향이 어우러져 맛의 풍미가 느껴진다.
-
-
-
-
연월주
-
-
제조사술아원
-
주원료쌀(여주산), 누룩, 쌀증류식소주원액, 정제수
-
규격/도수375ml / 20%
-
제품특징청주에 증류주를 섞는 조선시대 과하주를 술아원 양조장 방식으로 재해석한 약주. 쌀의 단맛을 줄이고 산미를 부각한 것이 특징이다.
-
-
-
-
설련주
-
-
제조사㈜석전주가
-
주원료백미, 찹쌀, 정제수, 누룩(밀 함유), 백련
-
규격/도수750ml / 16%
-
제품특징설련주는 대한민국식품명인 74호 곽우선 명인이 빚는 약주다. 경북 칠곡군에서 재배한 백련꽃과 백련잎을 사용해서 빚고, 백련꽃의 은은한 향이 매력적인 술이다. 조화로운 단맛과 신맛은 강한 풍미의 음식과 잘 어울린다. 취향에 따라 탄산수와 섞어 마시면 보다 향긋하게 즐길 수 있다.
-
-
-
-
지리산 강쇠
-
-
제조사농업회사법인(유)술소리
-
주원료정제수, 쌀, 누룩, 오가피, 산수유, 오미자, 정백당 ,구연산, 정제효소, 야관문
-
규격/도수375ml / 13%
-
제품특징순곡과 누룩을 60일 동안 전통 발효법으로 숙성시킨 후 지리산 약초 복분자, 오미자, 산수유, 하수오, 구기자, 산사 등의 약재 10여종과 빚어낸 술이다. 맑은 황금빛의 술로 고구마향이 나며 단맛과 신맛이 잘 어우러진다. 마신 후 미세한 쓴 맛이 입안을 채우며 목 넘김이 깔끔하다.
-
-
-
-
꿈의 대화 약주
-
-
제조사꿈브루어리
-
주원료찹쌀, 멥쌀, 전통누룩
-
규격/도수375ml / 13%
-
제품특징꿈의 대화 약주는 독특한 이름에 걸맞은 감각적인 라벨 디자인이 돋보이는 전통주다. 무등산의 바람과 향기를 담아, 쌀이 들어 있는 벼를 껍질째 빻아 전통 벼누룩으로 빚어내며, 옛 방식을 그대로 따르고 있다. 1차로 볏짚으로 항아리 속을 태운 후, 2차로 해풍을 맞은 소나무로 증기 소독을 한 항아리에서 100일 이상 숙성 및 발효 과정을 거쳐 완성된다. 전통 벼누룩에서 오는 쌀의 달콤한과 부드러움이 주를 이룬다. 첫 맛은 진하고 달콤하며 녹진한 느낌이 강하게 다가온다. 시원한 배와 상큼한 청포도, 복숭아와 같은 과일 향기가 입안에 퍼지며, 산미가 적절히 배어있어 균형 잡힌 맛을 선사한다.
-
-
-
-
제주곶밭 제주메밀 맑은술
-
-
제조사제주곶밭
-
주원료정제수, 쌀, 증류원액(쌀100%), 볶은메밀, 누룩, 효모
-
규격/도수375ml / 16%
-
제품특징제주메밀 맑은술은 제주메밀과 직접 증류한 증류주를 넣어 과하주 방식으로 빚은 후 맑게 여과한 술이다. 메밀의 향을 풍부하게 얻기 위해 단메밀을 은근하게 볶는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소한 곡물 향이 술에 녹아 들어 쌀의 단맛과 잘 어우러진다.
-
-
-
-
가야곡왕주
-
-
제조사민속주왕주
-
주원료쌀, 야생 국화, 구기자, 오미자, 솔잎, 매실
-
규격/도수750ml / 13%
-
제품특징조선의 마지막국모 명성황후 민씨의 친정에서 빚던 가양주로 종묘대제의 제주(祭酒)로 사용되고 있다. 제철에 채취한 초, 근, 목, 피를 이용해야 약재의 효능을 최고로 끌어올릴 수 있는데, 가야곡왕주는 가야곡의 맑은 물과 제철솔잎, 구절초, 홍삼, 매실 등을 이용해 술에 다양한 맛과 향을 불어 넣은 좋은 약주라 할 수 있다.
-
-
-
-
김포약주
-
-
제조사김포양조
-
주원료옥수수 전분, 밀, 국, 효모, 젖산, 효소제, 정제수
-
규격/도수750ml / 11%
-
제품특징"김포"란 금을 파는 가게이고 "예주"란 맛있는 술을 뜻한다. 즉 금처럼 값지고 맛 있는 술을 담아 고객에게 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김포약주는 옅은 황금빛을 보이고 있으며 거부할 수 없는 미묘한 단맛이 확실하게 느껴지는 모난 곳이 없는 친근한 맛을 자아낸다. 미묘한 신맛이 산미를 이끌고 달콤한 향이 은근하게 감돈다.
-
-
-
-
애석
-
-
제조사농업회사법인 (주)두루
-
주원료국내산쌀, 누룩, 정제수
-
규격/도수500ml / 15%
-
제품특징"애석"은 쌀과 누룩만으로 빚어낸 석탄주입니다. "석탄주"는 애석할 석(惜)자 삼킬 탄(呑)으로서 옛 고서에서 술의 맛과 향이 우수하여 감히 삼키기가 아깝다라고 전해오고 있습니다. 임원십육지를 비롯해서 양주방, 음식방문, 조선무쌍신식요리제법 등 여러 고문에서 "석탄향"에 대한 기록을 찾을 수 있는 것으로 보아 당시에는 상당히 대중적인 술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애석"은 기록으로만 전해오던 가양주를 복원한 값진 술입니다.
-
-
키워드 사전
가성비
가을
겨울
고문헌
과일류
기념일
꿀
달콤
드라이
매실
명절
무감미료
베리류
봄
삼(蔘)류
선물
소용량
스파클링
여름
연말
예쁜술
이색전통주
저도수
저용량
진한맛
집들이
칵테일
커플
키워드선택
탄산
통밀
파티
혼술
홈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