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류주
-
-
제주술익는집 고소리술
-
-
제조사제주고소리술익는집
-
주원료잡곡, 누룩, 정제수
-
규격/도수400ml / 40%
-
제품특징제주를 대표하는 "고소리술"은 "오메기술"이 등장하고 나서 수백 년의 세월이 지난 다음 고려시대 몽골인이 제주에 정착하면서 전래된 술입니다. 제주도와 마찬가지로 지금도 개성과 안동에 소주가 유명한 것은 고려시대 몽고군이 그 지역에 주둔했던 결과입니다. 몽고군은 일본 정벌을 위해 병참기지로 제주도에 주둔하며 증류주 제조기법을 전하게 되고 이후 조선시대에 널리 보급되어 저장용 술로 자리잡아 제주도를 대표하는 술이 되었습니다. "제주 고소리술"은 인공적인 첨가물 없이 옛 전통방식 그대로 제조하여 그 전통을 잇고 있습니다. "제주 고소리술"은 한 때, 개성소주, 안동소주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소주로 손꼽을 정도로 그 명성을 떨쳤습니다. 향기롭고 진한 맛과 순한 듯 하면서도 은근하게 올라오는 취기로 술을 마시는 흥취가 있고 숙취가 없습니다. "제주 고소리술"은 시간이 빚은 술이라고도 한다. 모든 과정이 손맛으로 빚어지고 오랜 기간 저온 항아리 숙성으로 부드럽고 목 넘김이 좋습니다. "제주 고소리술"은 고소리술 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인 김을정 할머니와 전수자에 의해 빚어지고 있다. 술이 대량생산으로 규격화 되고 있는 현재, 오래전 한국의 소중한 술 문화인 가양주 문화가 사라지는 것을 보며 "제주술익는집"은 양조 시설의 현대화를 과감히 포기하고 전통방식으로 술을 빚고 있다. 술을 빚는 것은 공장이 아닌 자연이며, 기계가 아닌 사람의 손이라는 것을 모토로 오늘도 자연과 함께 느림의 미학으로 술을 빚고 있다.
-
-
-
-
입술
-
-
제조사술빚는 전가네
-
주원료쌀 효모, 젖산, 옥분, 어린억새순, 야관문, 정제수
-
규격/도수250ml/350ml / 40%
-
제품특징술을 마신 날 밤 문을 차고 나간다는 전설의 비수리(야관문)이 들어간 40도 증류주로 원주는 궁예의 눈물로 두 번 증류한 후 다시 야관문 잎에 담궈 낸 40도 증류주이다.
-
-
-
-
아치23
-
-
제조사양촌와이너리
-
주원료감 발효증류주, 정제수
-
규격/도수375ml / 23%
-
제품특징진득하게 발효한 감와인은 감 특유의 떫은 맛이 매우 강하다. 떫은 맛을 내는 감의 탄닌, 폴리페놀 성분들은 증류를 통해 특유의 단맛과 산뜻한 향을 연출해 낸다. 세번의 상압증류를 통해 깔끔한 첫인상을 뒤로 목넘김에 퍼지는 산뜻한 향을 느낄 수 있다.
-
-
-
-
대장부23
-
-
제조사롯데칠성음료
-
주원료정제수, 쌀, 효모, 종국, 보리
-
규격/도수375ml / 23%
-
제품특징국산 쌀을 3번 도정해 18일간 저온 장기 발효 후 증류했다. 3년 숙성한 오크 증류주를 블렌딩해 은은한 향이 나며, 묵직한 바디감과 부드러운 목넘김을 가졌다.
-
-
-
-
주향담을
-
-
제조사농업회사법인 담을
-
주원료쌀, 국, 효모, 정제수
-
규격/도수500ml / 41%
-
제품특징옹기 장인 "이윤" 대표가 직접 빚는 술로, 41%의 도수에도 부드러우며 깔끔합니다. 3년간의 기나긴 항아리 숙성 시간을 거쳐 국내산 순수 우리쌀로만 빚어낸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입니다. 장기 숙성의 특징인 부드러움과 깔끔한 속성을 가지면서도 시음 후 오래도록 화려한 향이 남게되는 술입니다.
-
-
-
-
겨울소주 25
-
-
제조사두이술공방
-
주원료국내산 쌀, 증류원액, 효모, 효소, 정제수
-
규격/도수360ml / 25%
-
제품특징겨울소주 25는 곡물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인공첨가물 없이 빚어 인위적인 맛을 더하지 않은 자연주의 증류식소주이다. 알코올도수 25도의 비교적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증류식소주로 곡물 향이 강하고 입안에서는 부드럽다. 100일을 숙성한 발효원주의 깊은 향을 간직하고 있는 쌀소주이다.
-
-
-
-
폭스진
-
-
제조사문경주조
-
주원료쌀(국내산), 입국(국내산), 홉(국내산), 효모(국내산), 정제수, 정제효소제
-
규격/도수350ml / 25%
-
제품특징폭스진(FOX GIN)은 쌀을 주 원료로 한 증류주에, 양조장에서 직접 재배한 캐스케이드 홉을 넣어 만든 일반 증류주다. 캐스케이드 홉의 특징은 캉한 자몽 풍의 시트러스한 맛과 향이 특징이며 기존의 증류주에선 느낄 수 없었던 향과 풍미를 선사한다.
-
-
-
-
첨내린25
-
-
제조사농업회사법인(주)청산녹수
-
주원료
-
규격/도수375ml / 25%
-
제품특징
-
-
-
-
려 2013 본
-
-
제조사국순당 횡성양조장
-
주원료증류소주원액(고구마 여주산 100%), 쌀(여주산 100%), 정제수
-
규격/도수500ml / 41.5%
-
제품특징려의 뿌리가 된 여주 증류소의 첫 원액이 10년 숙성의 기다림을 거쳐 완성된 증류주다. 상온 보관 후 얼음 없는 온더락잔에 1/4 정도를 따라서 한 모금씩 천천히 즐기면 여주산 고구마의 달큰함과 쌀의 감칠맛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차갑게 마실 경우 아로마 성분들이 모여 만드는 하얀색 결정체들이 보일 수 있는데, 이는 Non Chill Filtered 증류주만의 특징이자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안심하고 마셔도 된다.
-
-
-
-
예천주 사월365
-
-
제조사농업회사법인(주)착한농부
-
주원료오미자(국내산)증류원액, 건오미자(국내산)추출액, 정제수
-
규격/도수375ml / 36.5%
-
제품특징"예천주 사월"는 경북 예천의 친환경 오미자를 원료로 국세청으로부터 이전 받은 특허공법과 농업회사법인(주)착한농부의 주류 생산 역량이 결합하여 탄생한 프리미엄 오미자 증류주입니다. 맑고 투명한 주황 빛깔에 오미자 특유의 오묘하고 상큼한 향, 그리고 오미자의 다섯 가지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다수의 주류품평회에서 수상하여 맛과 품질을 인정 받았습니다. 춤출사(娑), 달월(月)을 브랜드로하고 있는 "예천주 사월"은 입안에 머금으면 달빛아래 춤을 출듯한 같은 느낌을 표현한다고 합니다.
-
-
키워드 사전
가성비
가을
겨울
고문헌
과일류
기념일
꿀
달콤
드라이
매실
명절
무감미료
베리류
봄
삼(蔘)류
선물
소용량
스파클링
여름
연말
예쁜술
이색전통주
저도수
저용량
진한맛
집들이
칵테일
커플
키워드선택
탄산
통밀
파티
혼술
홈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