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술 카드뉴스

떠나요! 양조장으로 - 충북 청주 양조장 여행코스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1-10-06
  • 조회수 992

 

 

 

 

 

 

 

 

 

 

 

떠나요! 양조장으로! 세 번째로 소개할 곳은 충북 청주에 위치한 장희입니다. 장희는 세계 3대 광천수로 손꼽히는 물이자 세종대왕의 눈병을 치료했던 것으로 알려진 초정 광천수로 세종대왕 어주를 생산하는 곳입니다. 벽향주를 현대적으로 재현한 세종대왕 어주 약주는 2019년 우리술 품평회에서 대통령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장희는 2019년에 전통주 교육훈련 기관으로 지정되어 양조장뿐만 아니라 교육 기관으로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방문객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더욱 심층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외에도 술빚기, 술빵 만들기, 술지게미 건강 과자 만들기, 천연 발효식초, 누룩 소금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충북 청주는 양조장 투어도 가능한 지역입니다. 예부터 물이 맑은 곳으로 많은 양조장이 자리를 잡고 있기 때문인데요. 장희를 포함해 화양 양조장, 조은술 세종 등 찾아가는 양조장만 3곳이 있어 한 번에 여러 양조장을 둘러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럼 이제 충북 청주로 함께 떠나볼까요? 양조장 근처 가볼 만한 곳들을 소개합니다!

 

 

 

 

 

 

 

 

 

 

 

초정문화공원은 초정행궁과 초정약수 두 가지 테마를 주제로 만들어진 공원입니다. 세종대왕이 안질을 치료하기 위해 잠시 머물며 한글 창제를 마무리했던 별궁을 복원해 만든 곳인데요. 내부에는 전시관, 도서관, 한옥 체험 숙박시설 등을 잘 갖추고 있으며 초정 광천수를 체험할 수 있는 족욕탕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청주는 1999년부터 2년마다 공예비엔날레를 개최하는 등 공예예술의 메카이자 국제문화산업 관광도시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한국공예관은 공예 도시의 면모를 볼 수 있는 곳인데요. 도자·섬유·가죽·유리·금속·옻칠 등 다양한 기획 전시 및 공예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말에는 공예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약 2만㎡ 규모를 자랑하는 추정리 메밀꽃밭은 지역의 경관을 아름답게 보전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곳입니다. 9월 하순에서 10월 초순 무렵에 방문하면 메밀꽃이 만개한 장관을 볼 수 있는데요. 하얗게 뒤덮인 메밀꽃밭 가운데서 사진을 찍으면 인생샷을 남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