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술 카드뉴스

편의점에서도 만나 볼 수 있는, 편세권 전통주!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2-09-02
  • 조회수 1218

MZ세대가 전통주에 관심을 가지면서 소주와 맥주로 대표되던 주류 시장의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차별화된 맛으로 젊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게 된 것인데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편의점에서도 전통주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편세권 전통주 네 종을 소개해드릴게요!

 

 

 

 

 

 

고랭지에서 재배된 산머루를 발효한, 밤빛머루


밤빛머루는 해발 500m인 무주에서 재배한 머루를 발효한 와인을 증류해 만든 증류주인데요. 10월에 수확한 머루로 만든 원액을 희석해 16.9도의 소주가 탄생했습니다. 밤하늘의 은하수를 연상하는 라벨은 은은한 머루의 향을 느끼게 합니다.

 

밤빛머루를 한 모금 머금으면 머루의 달콤한 맛이 은은하게 올라오고, 목을 넘어갈 때는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얼음을 넣어서 온더락으로 즐기면 좋고, 광어회 등 해산물과도 잘 어울립니다.

 

 

밤빛머루

주종 : 일반증류주

양조장 : 농업회사법인 산들벗 주식회사

도수 : 16.9%

용량 : 360ML

원재료 : 증류주원액(머루열매 3.811%), 정제수, 주정, 결정과당, 설탕, 에리스리톨, 스테비올배당체

가격: 2,9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판매처: GS25 편의점

 

 

 

 

 

꽃의 향기와 맛이 서리처럼 내리다, 꽃빛서리


​꽃빛서리는 국내산 백미와 국화, 산수유, 매화 등 20가지 생화를 넣어 양조한 밑술을 증류해 만들어진 소주입니다. ‘꽃의 향기와 맛이 서리처럼 내리다’라는 이름처럼, 생화의 향이 가득합니다. 전통 소주의 특성상 깔끔한 맛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며, 혼합된 불순물이 거의 없어 숙취가 적습니다.

 

한 모금 마시면 입 안에 맴도는 은은한 꽃 향기와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향기가 강한 술이라 중국음식처럼 너무 강한 안주와는 어울리지 않으며, 싱싱한 해산물과 페어링하면 좋습니다.

 

 

꽃빛서리

주종 : 일반증류주

양조장 : 고창서해안복분자주

도수 : 17.2%

용량 : 360ML

원재료 : 증류원액(백미, 생화20가지, 효모), 정제수, 주정, 결정과당, 구연산, L-아스파라긴산, 효소처리스테비아

가격: 2,9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판매처: GS25 편의점

 

 

 

 

 

 

뉴욕에서 온 프리미엄 전통주, 토끼소주


토끼소주는 토끼소주 대표 ‘브랜든 힐’이 한국 전통 양조장에서 영감을 받아 뉴욕의 주조장에서 처음 만든 술입니다. 이후 한국에 양조장을 세워 국내 제조를 시작하였고, 2022년 5월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첫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토끼소주 화이트는 알코올 도수 23도로 옅은 바닐라 향과 함께 은은하게 올라오는 허브 향이 돋보입니다. 토끼소주 블랙은 40도로, 찹쌀의 풍미를 베이스로 달콤한 과일의 풍미까지 복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토끼소주는 100% 찹쌀로 담근 전통주를 발효시키고 이를 증류해서 제조합니다. 감미료와 첨가물이 전혀 없어 깔끔하고 고소한 쌀 향이 잘 느껴집니다. 개봉하여 마시는 첫 술도 좋지만, 개봉 후 실온 보관하여 마시면 더욱 부드럽게 즐길 수 있습니다. 깔끔한 맛의 토끼소주는 해산물 요리나 탕과 잘 어울립니다.

 

 

토끼소주

주종 : 증류식 소주

양조장 : 농업회사법인 토끼소주

도수 : 23% / 40%

용량 : 375ML

원재료 : 정제수, 찹쌀(국내산), 누룩, 효모, 효소제

가격: 24,000원 / 36,000원

온라인 판매처: 술마켓

오프라인 판매처: 세븐일레븐 및 CU 편의점

 

 

 

 

 

 

독도를 위한 가치소비, 독도소주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라는 사실을 널리 알리겠다는 뜻을 담아, 병 디자인에 해당 내용을 영어로 표기한 독도소주는 국내산 쌀을 감압 증류한 원액과 울릉도 해양심층수의 농축 미네랄을 주원료로 하는 증류식 소주입니다. 울릉도와 독도를 여행하는 관광객의 SNS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으며, 인기에 힘입어 편의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의 독도소주는 특유의 부드러운 맛이 특징입니다. 증류식 소주답게 알코올 향이 덜하며, 숙취가 거의 없습니다. 시원하게 드시면 그 맛이 더 살아나며, 해산물과 페어링하면 좋습니다.

 

 

독도소주

주종 : 일반증류주

양조장 : 설악프로방스배꽃마을

도수 : 17.3%

용량 : 375ML

원재료 : 쌀 증류주 원액, 해양심층수, 주정, 에리스리톨, 결정과당, 고과당, 효소처리스테비아

가격: 4,5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판매처 : CU 편의점

 

 

 

과거 전통주라고 하면 옛것, 그리고 쉽게 구하기 어려운 술이라고 여겨졌는데요. 가까운 편의점에서 전통주를 쉽게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더 가까워진 느낌이 듭니다. 그럼 더술닷컴은 더 재밌는 콘텐츠로 찾아 뵙겠습니다.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