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술 카드뉴스

10월 제철 과일 사과로 만든 전통주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2-10-21
  • 조회수 1223

10월이 되면 단풍이 빨갛게 물들듯 사과도 빨갛게 익어 달콤한 맛이 최상에 달합니다. 제철을 맞은 아삭아삭한 사과를 한입 베어 물면 새콤달콤한 과즙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데요. 이 사과의 맛을 전통주로도 느껴보는 건 어떠세요? 오늘은 10월 제철 과일 사과로 만든 전통주 다섯 종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리쌀로 빚은 증류식 소주와 사과의 상큼한 만남, 심플리 애플


배혜정도가는 지역 농산물을 사용, 고급 전통주와 증류주를 생산하는 우리나라 대표 도가입니다. 심플리 애플 사과소주는 소주 특유의 향미에 신선한 사과즙을 벌꿀의 달콤함으로 감싸 안은 제품입니다. 고도주의 소주가 부담스러운 분들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와인과 비슷한 도수인 12도로 개발하였습니다.

 

심플리 애플은 상큼한 사과의 향을 잘 느낄 수 있습니다. 맑고 투명한 노란빛을 띄는 심플리 애플 사과소주를 한 모금 마시면 달콤한 맛이 혀를 감싸며 부드럽게 목을 넘어갑니다. 광어회, 냉채족발, 참소라와 페어링 하면 좋습니다.

 

 

심플리 애플

주종 : 기타주류

양조장 : 배혜정 농업회사법인

도수 : 12%

용량 : 350ML

원재료 : 정제수, 사과즙(국산) , 쌀(국산), 벌꿀(국산), 천연향료(사과향), 구연산, 국, 효모, 비타민C, 밀함유

가격: 9,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배혜정도가 스마트스토어

 

 

 

 

 

문경 사과로 빚은 풍미 가득한 사과 증류주, 문경바람 백자


문경바람 백자는 한국 최초의 위스키 마스터 블랜더 이종기 명인의 37년간 쌓아온 양조 기술로 탄생한 고급 증류주입니다. 맛과 당도가 우수한 문경사과를 원료로 정통발효공법으로 제조한 사과와인을 증류하여 오크통에서 숙성했습니다. 문경바람 백자는 25도와 40도 두 가지로 즐길 수 있으며, 부드러운 목 넘김에 이어 사과향과 민트향의 여운이 입안에 오래 지속됩니다.

 

문경바람 백자는 칵테일 베이스로 활용하면 과일향이 더욱 살아납니다. 아몬드, 초콜릿, 올리브, 견과류, 육포 등 가벼운 안주류와 함께 하면 좋으며, 가볍게 탄산 및 얼음을 넣은 온더록스 형태로 즐겨도 매력적입니다.

 

 

문경바람 백자

주종 : 일반증류주

양조장 : 오미나라

도수 : 25%

용량 : 375ML

원재료 : 증류원액 100% (사과 90.0%, 설탕, 효모)

가격: 16,5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오미나라 스마트스토어

 

 

 

 

예산에서 탄생한 오크통 숙성 사과 증류주, 추사애플와인


추사애플와인은 예산에서 태어난 추사 김정희 선생의 삶과 정신을 담았습니다. 맛과 향이 뛰어나기로 유명한 예산 사과로 만든 추사애플와인은 오크통에 숙성한 제품으로 사과의 은은한 풍미가 잘 느껴지면서도 바닐라 향과 초콜릿 향이 나는, 뒤끝이 깨끗한 술입니다.

 

깔끔한 맛과 깊은 풍미가 있는 추사애플와인은 목 넘김이 부드럽습니다. 스트레이트로 마셔도 좋지만,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드셔도 좋습니다. 새콤달콤한 사과의 맛이 잘 느껴지는 추사애플와인은 굴이나 감바스 등 해산물 요리에도 잘 어울리고, 치즈, 스테이크 등 여러 종류의 음식과 곁들여 드시기 좋습니다.

 

 

추사애플와인

주종 : 과실주

양조장 : 농업회사법인 예산사과와인

도수 : 12%

용량 : 375ML

원재료 : 예산사과, 설탕, 효모, 구연산, 무수아황산, 소르빈산칼륨, 금박

가격: 20,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 예산사과와인 스마트스토어

 

 

 

 

 

새콤달콤한 사과의 풍미가 가득한 와인, 금이산농원 사과와인


금이산농원 사과와인은 세종시 조치원에서 재배한 잘 익은 사과를 원료로 해서 발효시킨 와인입니다. 첫 향은 상큼한 사과향을 풍기며 신맛이 강하지만, 곧 단맛과 조화를 이룹니다. 마신 후에도 사과향이 은은하게 남아 그 풍미를 잘 느낄 수 있습니다.

 

잘 익은 사과에서 나오는 풍미 있는 향과 입안 가득한 향미, 그리고 적절한 산미가 균형감을 느끼게 합니다. 금이산농원 사과와인은 양념된 고기류와 잘 어울립니다.

 

 

금이산농원 사과와인

주종 : 과실주

양조장 : 영농조합법인 금이산농원

도수 : 12%

용량 : 500ML

원재료 : 사과(국내산), 백설탕, 효모, 메타중아황산칼륨

가격: 20,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 금이산농원 스마트스토어

 

 

 

 

 

적당한 단맛과 사과향의 조화, 댄싱사이더 요새로제


부드러운 사과의 풍미에 오미자의 상큼함을 담아 목 넘김과 밸런스가 좋은 로제 사이더입니다. 사이더 한 병에 사용되는 사과즙은 약 사과 두 개 분량입니다. 댄싱사이더 컴퍼니는 인공착향료나 설탕 없이 오직 100% 사과즙으로 사과의 맛과 영양분을 그대로 담았습니다.

 

처음에는 사과의 풍성한 향과 달콤한 맛이 느껴지며, 그 후 오미자의 새콤한 맛이 미각을 자극합니다. 베리의 산뜻함과 감칠맛을 고스란히 담은 요새로제는 차갑게 드시면 탄산감이 더 살아나며, 샐러드, 카나페 등 에피타이저와 함께 페어링하면 좋습니다.

 

 

요새로제

주종 : 과실주

양조장 : 댄싱사이더 컴퍼니

도수 : 6.4%

용량 : 750ml

원재료 : 사과즙(국산), 정제수, 오미자(국산), 레몬그라스(국산), 라즈베리티, 사과산(산도조절제), 탄산가스, 효모, 메타중아황산칼륨(산화방지제), 탄닌산아황산류 함유

가격: 17,9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 댄싱사이더 스마트스토어

 

 

 

 

오늘은 제철 과일 사과로 만든 전통주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빨간 사과를 닮아 영롱한 색깔의 사과로 만든 전통주들을 보면 기분이 더 좋아질 것 같아요! 다채로운 사과 와인들로 올가을 기분전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더술닷컴은 더 재미있는 콘텐츠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