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술 카드뉴스

봄봄봄 봄이 왔어요~ 만개하는 봄꽃으로 만든 전통주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3-03-17
  • 조회수 932

3월 21일은 봄꽃이 만발하는 시기인 춘분(春分)입니다. 파릇파릇한 새싹과 화사한 봄꽃을 생각하면 마음도 덩달아 화사해지는 것 같은데요. 오늘은 춘분을 기다리며 먼저 봄을 만나볼 수 있는 향기로운 봄꽃으로 만든 전통주를 소개하겠습니다!

 

 

 

 


 

A. 봄을 부르는 꽃

동백꽃, 제주

제주의 동백꽃은 1월부터 개화되기 시작하여 4월 초가 되면 모두 낙화해 예로부터 봄을 부르는 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백꽃, 제주는 화학적 색소를 사용하지 않은 아름다운 붉은 빛깔과 자연이 발효한 깨끗하고 은은한 꽃향기가 특징입니다.

목 넘김이 부드럽고 달달한 맛으로 디저트나 차와 같은 맛으로, 온더락 잔이나 와인 잔에 얼음 2-3개를 담아 차갑게 마시면 좋습니다. 제주도의 싱싱한 해산물 요리나 가벼운 안주류를 곁들여 먹으면 잘 어울립니다.

 

 

동백꽃, 제주

주종: 기타주류

양조장: 제주본초협동조합

도수: 16%

용량: 365ml

원재료: 동백꽃잎(제주산), 정제수, 포도당, 효모

가격: 13,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제주본초협동조합 스마트 스토어

 

 


 

 

B. 제주도의 봄을 느낄 수 있는

유채꽃, 제주

유채꽃, 제주는 3대째 내려오는 전통 방식으로 45일간 발효시켜 빚은 전통주입니다. 제주도의 유채 꽃밭의 화사한 노란 빛깔이 그대로 담겨 보는 것만으로도 봄이 떠오르는 술입니다. 소량의 포도당이 들어있어 입안에 퍼지는 달콤함이 매력적입니다.

달달한 유채꽃 향과 깊고 풍부한 맛,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갈치구이나 삼겹살 등 한식은 물론 제주도의 해산물과 페어링하기 좋습니다.

 

 

유채꽃, 제주

주종: 기타주류

양조장: 제주본초협동조합

도수: 16%

용량: 365ml

원재료: 유채꽃잎(제주산), 정제수, 포도당, 효모

가격: 13,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제주본초협동조합 스마트 스토어

 

 

 


 

 

C. 진짜 생화 한 잔

벚꽃주

금군양조의 금군꽃술 시리즈는 꽃 추출물이 70% 이상 함유되어 입에 머금으면 화원에 있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하나인 벚꽃주를 소개합니다! 달콤한 맛과 고급스럽고 우아한 향이 벚꽃주의 특징입니다.

토닉워터와 혼합할 경우 샴페인과 같은 청량한 꽃술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담백하고 깔끔한 한정식과 잘 어울립니다.

 

 

벚꽃주

주종: 리큐르

양조장: 금군양조

용량: 300ml

도수: 11%

원재료: 벚꽃 추출물, 주정, 설탕, 적양배추색소

가격: 27,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금군양조 홈페이지

 

 

 


 

D. 봄날의 벚꽃 꿀로 만든 미드

벚꽃시즌

벚꽃시즌은 4월에 딱 일주일 동안 얻을 수 있는 벚꽃 꿀로 빚은 미드입니다. 꿀로 발효시킨 술을 ‘미드’라고 하는데요. 벚꽃시즌은 벌들의 날갯짓으로 숙성시킨 꾸덕한 숙성 꿀을 사용해 더욱 풍부한 맛을 자랑합니다. 옅은 탄산과 꿀의 달콤한 풍미 뒤에 산뜻한 청포도 향과 화사함이 은은하게 남아 매력적입니다.

벚꽃시즌은 드라이하지만 진한 꿀 향으로 육류, 해산물, 파스타 등 함께하는 음식에 따라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벚꽃시즌

주종: 기타주류

양조장: 술빚는호랑이

도수: 10.7%

용량: 500ml

원재료: 정제수, 벚꽃꿀(국내산, 26%), 효모, 효모영양제, 탄산가스

가격: 45,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술빚는호랑이 스마트 스토어

 

 

 


 

 

E. 진달래꽃으로 빚은

전통민속주

면천두견주

면천두견주는 「증보산림경제」, 「동의보감」 등에 수록되어 있는 1,000년 전통의 민속주입니다! 1986년 국가지정무형문화재 86-2호로 지정되기도 했는데요. 찹쌀의 달달한 맛과 진달래꽃의 오묘한 향이 어우러진 달콤한 첫 맛과 발효에 의한 깊은 뒷맛이 특징입니다.

단맛이 강한 편이라 증편, 콩비지와 같이 담백하거나 쭈꾸미볶음 같은 매콤한 음식과 잘 어울립니다. 진달래 향을 더욱 강하게 즐기고 싶다면 진달래화전과 페어링해도 좋습니다!

 

면천두견주

주종: 약주

양조장: 면천두견주보존회

도수: 18%

용량: 360ml, 700ml, 900ml

원재료: 찹쌀, 누룩, 정제수, 진달래꽃

가격: 360ml 16,5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술팜

 

 

 


향기로운 봄꽃의 향부터 봄꽃의 꿀을 활용한 달콤한 맛까지 시각, 후각, 미각을 모두 만족시키는 다섯가지 전통주를 소개해 보았는데요. 앞으로의 계절마다 개화시기에 맞는 꽃 전통주를 찾아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더술닷컴은 다음에도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찾아 뵙겠습니다!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