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술 카드뉴스

우리술로 맛보는 여름 제철 간식!☀️ 옥수수 X 감자 X 고구마 전통주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4-08-06
  • 조회수 171

 

 

여름에 꼭 먹어야 하는 제철 간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저는 여름마다 할머니 댁에 놀러 가면 내어주신 옥수수, 감자, 고구마 같은 여름 간식을 먹곤 했었는데요. 세상에! 여름 제철 간식으로 만든 우리술이 있다구요!? 오늘은 여름 제철 간식 옥수수, 감자, 고구마가 들어간 우리술 4종을 가지고 왔습니다

 

 

샛노란 빛깔의

"강냉이막걸리"


 

<강냉이 막걸리>는 100년의 시간을 이어온 ‘용두산 조은술’에서 만든 막걸리입니다. 유독 진하고 쨍한 노란 빛깔이 나는 강냉이 막걸리는 눈으로 먹고 입으로 마시는 재미가 있습니다!

옥수수의 달짝지근하면서도 구수한 맛에서 시골 정취가 오감으로 한껏 느껴집니다. 입 안 가득 머금으면 미세한 탄산감이 있으면서 깔끔한 뒷맛이 나기 때문에 기름진 전이나 두부 요리와 곁들이면 좋습니다.

 

 

강냉이막걸리

주종: 탁주

양조장: 용두산 조은술 영농조합법인

도수: 6%

용량: 1,000ml

원재료: 정제수, 쌀, 소맥분, 옥분, 입국, 올리고당, 치자분말, 정제효소제, 효모, 아스파탐, 아세설팜칼륨

가격: 2,500 (가격은 업체마다 조금씩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_용두산조은술

 

 

평창 감자를 듬뿍 담은

“평창 감자 막걸리”


 

 

<평창 감자 막걸리>는 강원도 평창에서 재배한 감자를 이용해 만든 막걸리로 감자의 담백하면서도 달달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통감자 그대로를 쪄서 쌀과 함께 낮은 온도에서 긴 시간 동안 발효시켜 빚은 술로 감자의 달콤한 맛이 쌀의 담백한 맛과 잘 어우러지는데요. 목 넘김이 부드럽고 뒷맛이 깔끔한 것이 특징입니다.

감자의 달콤 담백한 맛과 함께 느껴지는 막걸리의 탄산은 적당히 기름지고 고소한 감자전이나 보쌈과 함께 먹으면 최고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평창 감자 막걸리

주종: 탁주

양조장: 농업회사법인한스팜 주식회사

도수: 6%

용량: 750ml

원재료: 정제수, 쌀, 입국, 감자, 효모, 정제효소, 아스파탐

가격: 6병 30,000원 (가격은 업체마다 조금씩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한스팜 공식 홈페이지

 

 

깔끔한 고구마 소주

“필 25”


 

<필 25>는 여주산 쌀과 고구마를 발효시켜 만든 증류주입니다. 여주에서 나는 고구마를 손질해 발효시킨 뒤, 술지게미를 걸러 상압식으로 추출해 숙성을 거치면 필 25가 완성됩니다. 오랜 숙성을 거쳐 빚어낸 고구마의 은은한 향이 일품입니다. 25도임에도 불구하고 깔끔하고 부드러워 목 넘김이 좋은데요. 여주산 고구마와 쌀의 은은한 단맛은 의외로 단 음식과도 궁합이 좋아 달달한 불고기나 갈비랑도 잘 어울린답니다!

 

 

필 25

주종: 일반증류주

양조장: 농업회사법인 (주)술아원

도수: 25

용량: 375ml

원재료: 정제수, 고구마증류원액(고구마여주산100%)

가격: 28,500원 (가격은 업체마다 조금씩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술아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보랏빛 루비처럼 반짝이는 욕지도 자색고구마

“고메순”


 

<고메순>은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도에 위치한 ‘한산도가’에서 만든 고구마 막걸리입니다. 욕지도의 명물인 자색 고구마로 만들어 루비처럼 영롱한 보랏빛을 띄고 있습니다. 자색 고구마와 전통누룩, 통영의 친환경 찹쌀로 빚은 막걸리로 탄산이 가득한 것이 특징입니다! 효모가 살아있는 생막걸리이기 때문에 제조일로부터 45일까지가 소비기한입니다. 1~3일차는 신선한 맛, 3~12일차는 적당한 맛, 12~20일차는 숙성된 맛이 나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깊어지는 맛의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고메순은 탄산이 많은 술인만큼 차갑게 칠링해서 마셨을 때 그 청량감을 더욱 느낄 수 있습니다. 드라이하면서도 적당한 산미를 가지고 있어 달짝지근한 찜닭과 함께하면 더 맛있습니다!

 

 

고메순

주종: 탁주

양조장: 한산도가

도수: 6%

용량: 1,000ml

원재료: 정제수, 쌀, 누룩, 자색고구마, 효모, 효소처리 스테비아, 밀(누룩)함유

가격: 12,000원 (가격은 업체마다 조금씩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한산도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오늘은 여름 제철 간식 옥수수x감자x고구마가 들어간 우리술 4가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제철 여름 간식을 가득 담은 전통주와 함께하면 이번 여름도 달달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더술닷컴은 다음에 더 재미있는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