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술 카드뉴스

전통주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 전용 잔으로 마시는 우리술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1-09-06
  • 조회수 949

 

 

 

 

 

소주는 소주잔에, 맥주는 맥주잔에, 와인은 와인잔에! 각 주류마다 어울리는 고유의 술잔이 존재하는데요, 술에 어울리는 잔으로 마셨을 때 술맛도 더 맛있어지고 분위기도 더 좋게 느껴지는 기분이 듭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우리술은 전용 잔이 존재하는 전통주인데요, 각각의 술에 어울리는 개성 있고 귀여운 디자인으로 더욱 눈길을 끈답니다! 우리술의 짝꿍 전용 잔을 챙겨 캠핑을 떠나거나, 근처 공원에서 피크닉을 즐기며 한 잔 곁들인다면 일상 속 작은 바캉스를 만끽할 수 있을 거예요. 전용 잔으로 마시면 더 분위기 나고 맛있는 우리술 4가지, 함께 알아보러 가볼까요?

 

 

 

 

 

 

 

입안에서 파도치는 막걸리의 청량함

얼떨결에 스파클링 막걸리


 

 

(좌) 인스타그램 @ji._.soolhyun, (우) 인스타그램 @ki.rin_k

 

 

 

 

 

얼떨결에 스파클링 막걸리는 ‘스파클링 음료술’이라는 컨셉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사이다처럼 풍부한 탄산감과 청량함이 매력 포인트에요. 음료수처럼 깔끔하고 가벼운 바디감과 산뜻한 목 넘김으로 누구나 호불호 없이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런 스파클링 막걸리의 청량함을 더욱 극대화해줄 전용 잔과 코스터가 존재한다는 사실!

 

 

 

 

(좌) 인스타그램 @hyuns0_0__, (우) 인스타그램 @suum_eat

 

 

 

여름 바다의 파도를 닮은 하늘색 로고와 투명한 유리잔, 보기만 해도 절로 시원해지는 푸른색 코스터는 스파클링 막걸리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해줍니다. 맛있는 음식과 함께 찰칵찰칵 사진을 찍어도 좋고,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기도 좋습니다. 얼떨결에 스파클링 막걸리는 치킨, 피자, 삼겹살, 전 같은 오일리 한 음식과 환상의 페어링을 자랑합니다.

 

 

 

 

 

얼떨결에 스파클링 막걸리

주종 : 탁주

양조장 : 동강주조

도수 : 6%

용량 : 920ml

원재료 : 쌀, 정제수, 정제효소, 효모, 젖산, 기타과당, 곡자(밀)

 

 

 

 

 

 

하얀 구름처럼 부드러운 한 모금

나루 생막걸리 6도


 

 

 

(좌) 인스타그램 @sooldamhwa, (우) 인스타그램 @busanjudang

 

 

 

 

나루 생막걸리는 은은한 배 향과 바닐라 향, 산뜻한 달달함이 매력적인 우리술이에요. 첫 모금에 느껴지는 단맛을 천천히 음미하다 보면 신맛의 여운이 은은하게 찾아옵니다. 적은 탄산감으로 구름처럼 부드러운 목 넘김까지 갖췄습니다. 나루 생막걸리는 성수동에서 서울쌀로 막걸리를 빚는 한강주조 고성용씨의 이야기를 담은 네이버 중소상공인(SME) 광고 캠페인으로도 유명합니다. ‘힙한 막걸리’를 만들겠다는 포부가 담긴 메시지는 MZ 세대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어요!

 

 

 

 

인스타그램 @shhn0516

 

 

 

나루 생막걸리를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 바로 전용 잔입니다. 나루 생막걸리 6도의 전용 잔은 한강의 물결을 닮은 유려한 곡선 무늬와 심플한 ‘한강주조’ 레터링으로 깔끔하면서도 감각적인 느낌을 줍니다. 11.5도의 전용 잔은 비교적 높은 도수만큼 잔의 크기가 작아졌어요. 전용 잔의 1/3 정도 나루 생막걸리를 채우고, 부드러운 목 넘김을 즐기면서 시원하게 들이키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고기 베이스의 진한 국물요리, 혹은 구운 소고기 요리를 곁들여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루 생막걸리 6도

주종 : 탁주

양조장 : 한강주조

도수 : 6%

용량 : 935ml

원재료 : 정제수, 쌀, 국효모

 

 

 

 

 

 

 

푸른 하늘을 닮아 맑고 투명한

청명주 약주


 

 

 

인스타그램 @lighthouse_whiskeeper

 

 

 

 

 

청명주 약주는 단맛과 신맛의 조화가 뛰어나고 독특한 감칠맛과 향기가 매력적입니다. 묵직한 바디감을 가지고 있지만, 그에 비해 목 넘김이 부드러워서 식사에 한두 잔씩 곁들이기에 제격입니다. 온더락으로 얼음과 함께 시원하게 마시면 청명주의 그윽한 향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좌) 인스타그램 @hwa_sool, (우) 인스타그램 oneshotkorea_net

 

 

 

 

 

청명주 약주의 전용 잔은 세련된 직사각형의 디자인으로 청명주 약주의 운치를 더해 줍니다. 흰색의 도자기 위에 청명주 로고가 깔끔하게 들어가 있어서 술병의 디자인과도 잘 어울립니다. 디자인만큼 깔끔한 맛의 청명주 약주는 고기 요리는 물론이고 담백한 해산물 요리와도 잘 어울립니다. 회, 초밥, 생선전, 장어구이 같은 요리들과의 페어링을 추천합니다.

 

 

 

 

 

청명주 약주

주종 : 약주

양조장 : 중원당

도수 : 17%

용량 : 375ml

원재료 : 찹쌀, 누룩, 소맥분

 

 

 

 

 

 

꽃송이가 내려앉은 전용 잔과 함께

백년향


 

 

 

(좌) 인스타그램 @table_gourmet, (우) 인스타그램 @umji_table

 

 

 

 

때론 기교 없이 담백하게 전하는 진심이 잔뜩 멋부린 말보다 더욱 깊게 와닿을 때가 있죠! 원재료 그대로의 맛을 살린 백년향 역시 기교 없는 담백한 맛이 매력적인 막걸리입니다. 묵직한 곡물 맛과 적당한 단맛에 은은한 누룩 향, 과일 향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탄산감이 적고 드라이한 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클래식한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인스타그램 @umji_table

 

 

백년향의 전용 잔에는 클래식한 분위기에 걸맞게 푸른 꽃송이가 그려져 있습니다. 자기 특유의 고급스러움이 물씬 느껴져서 우아한 분위기를 내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답니다! 컵 옆면에 새겨져있는 ‘백년향’ 글씨가 고풍스러운 멋을 더해줘요. 백년향은 달지 않아 대부분의 음식과 궁합이 잘 맞습니다. 특히나 조개찜, 전복구이 등의 담백한 요리와 곁들이면 막걸리의 맛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거예요.

 

 

 

 

 

백년향

주종 : 탁주

양조장 : 추연당

도수 : 10%

용량 : 500ml

원재료 : 쌀, 누룩, 정제수

 

 

 

 

 


 

 

 

 

 

전용 술잔으로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우리술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특별한 우리술 선물을 찾는다면 오늘 더술닷컴의 콘텐츠를 꼭 기억해 주세요! 더술닷컴은 여러분의 즐거운 홈술 라이프와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전통주와 관련된 보고 싶은 주제나 술들이 있다면 주저 말고 댓글로 제보해 주세요! 앞으로도 즐거운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