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술 카드뉴스

추석맞이 연령대별 전통주 선물 추천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2-09-07
  • 조회수 210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명절인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어요. 온 가족이 모여 추수의 결실을 축하하는 추석, 고향에 오랜만에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이런 민족 대명절에 빈손으로 갈 수는 없죠! 우리 명절에는 우리 술이 최고입니다. 오늘 더술닷컴에서는 추석을 맞아 연령대별 선물하기 좋은 전통주를 추천드리려 합니다!

 

 

 

 

 

20대 추천,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오롯이 복숭아


오롯이 복숭아는 세종시 마을기업 ‘솔티마을’에서 만든 100% 핸드메이드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지역 내에서 재배되는 복숭아 중 살짝 흠집이 생겨 판매가 어려워지거나, 색이 예쁘지 않은 복숭아들을 모아 만듭니다. 과육 통째로 발효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와인에 복숭아의 맛과 향이 가득하고, 탄산을 주입하여 청량감 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달콤하고 과즙이 풍부한 복숭아의 맛이 잘 느껴지며, 잔잔하고 부드러운 탄산과 함께 진한 달콤함이 밀려옵니다. 복숭아 음료수 같은 달콤한 맛과 탄산감을 잘 느낄 수 있는 술인만큼 달콤한 디저트와 잘 어울립니다. 특히 빵과 함께 드시면 빵에 복숭아 잼을 발라 먹는 듯한 진한 단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롯이 복숭아

주종 : 과실주

양조장 : (농) 솔티마을 주식회사

도수 : 9%

용량 : 375ML

원재료 : 복숭아(국내산) 68%, 설탕, 효모, 이산화탄소, 구연산

가격: 15,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술마켓

 

 

 

 

30대 추천, 하이볼 전용 소주 뱁새


MZ세대가 주목하는 이쁜꽃양조장은 ‘사려 깊은 성인들을 위한 액체를 만든다’는 모토로 운영됩니다. 프리미엄 소주 ‘뱁새’는 이쁜꽃양조장과 옥순가 양조장이 함께 만든, 기존 출시했던 16도 약주 ‘황새’를 증류한 하이볼 전용 소주입니다.

 

감칠맛의 결정체 뱁새는 스트레이트로 마시거나 얼음 가득한 잔에 뱁새 1, 탄산수 3 비율로 마시면 좋습니다. 그대로 먹으면 입안을 쪼이는 응축된 맛을 보이지만, 탄산수에 풀어 맛을 펼쳐 마시면 달지 않은 식혜와 몸을 은근히 달아오르게 만드는 생강, 그리고 솔잎 향으로 마무리됩니다.

 

뱁새

주종 : 불소곡주

양조장 : 이쁜꽃양조장

도수 : 23%

용량 : 375ML

원재료 : 쌀, 찹쌀, 모싯잎, 생강, 구절초

가격: 27,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이쁜꽃양조장 인스타그램 (DM 예약 및 방문 픽업)

 

 

 

 

 

40대 추천, 새벽이슬을 맞은 볏짚 무작 30


‘무작’은 아무것도 더하지 않은 순수함을 뜻합니다. 이런 이름처럼 ‘무작 30’은 어떠한 첨가물도 넣지 않고 홍천의 쌀과 물, 직접 띄운 전통 누룩으로만 빚었습니다. 한 모금 마시면 새벽이슬을 맞고 촉촉하게 젖은 볏짚의 향이 잘 느껴집니다.

 

무작 30은 부드러우면서도 구수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도주인 만큼 고추장 삼겹살, 해물 순두부 등 매콤하면서 속을 달래 줄 수 있는 안주와 잘 어울립니다. 온더락으로 마시면 술 고유의 풍미를 잃어버릴 수 있으니 스트레이트로 드시면 좋습니다.

 

무작 30

주종 : 증류식 소주

양조장 : 예술주조

도수 : 30%

용량 : 330ml

원재료 : 홍천쌀, 곡자(밀누룩), 정제수

가격: 35,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 담화마켓

 

 

 

 

 

50-60대 추천, 백종원과 박유덕이 콜라보 한 골목막걸리 프리미엄 12


골목막걸리는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인연으로 외식전문가 백종원 대표와 양조연구가 박유덕 사장이 콜라보레이션하여 만들어낸 프리미엄 막걸리입니다. 품질 좋은 예산 쌀로 만들었으며, 인공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아 쌀 본연의 단맛을 잘 느낄 수 있습니다.

막걸리 원액 그대로 드셔도 좋지만, 온더락으로 얼음과 함께 천천히 희석해서 드시면 더욱 부드러운 막걸리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밸런스 있는 맛에 은은한 단맛과 산미로 어떤 음식과 함께해도 잘 어울리며, 고기와 페어링 하면 좋습니다.

 

골목막걸리 프리미엄 12

주종 : 탁주

양조장 : 농업회사법인 주로

도수 : 12%

용량 : 350ML

원재료 : 정제수, 쌀(국내산), 국, 효모

가격: 8,5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 골목양조장 스마트스토어

 

 

 

 

오늘은 추석 맞이 연령별로 선물하기 좋은 전통주를 소개했습니다. 현재 온라인에서 다양한 전통주를 구매할 수 있는데요. 이번 명절에 대면을 통한 선물 전달이 어렵다면, 비대면 온라인 선물이 가능하고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전통주를 선물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더술닷컴은 다음에 더 유용한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