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술 카드뉴스

즐겨보자 2023, 각 나라의 새해 음식X전통주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3-01-12
  • 조회수 256

눈 깜짝할 새에 벌써 한 해가 지나가고, 벌써 2023년입니다. 더술닷컴 이웃분들~ 2022년 잘 마무리하셨나요? 이제는 가족들과 함께 새해 음식을 먹으며, 좋은 일만 일어나도록 소원을 비실 텐데요! 그렇다면 해외에선 어떤 새해 음식과 함께 소원을 비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특별히 새해를 맞이하여 각 나라의 새해 음식과 어울리는 5가지 전통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한국의 새해 음식 떡국 X 양촌 우렁이쌀 청주

 

한국의 전통 새해 음식은 한 해의 시작을 알리는 떡국이죠! 떡국의 국물은 소의 사골이나 양지머리, 사태 등을 오래 고아 냅니다. 이러한 고기 육수에는 깔끔함이 돋보이는 청주가 어울리는데요. 청주는 쌀, 누룩, 물을 원료로 하여 빚어서 걸러낸 맑은 술입니다. 청주 중에서도 60일간 저온숙성한 양촌 우렁이쌀 청주를 떡국에 곁들여 드셔보세요!

 

양촌 우렁이쌀 청주는 우렁이 농법으로 재배한 무농약 논산 찹쌀 외에 아무런 감미료도 첨가하지 않은 프리미엄 청주로 깔끔함을 선사하고, 찹쌀 특유의 단맛의 여운도 있습니다. 감칠맛의 떡국과 깔끔한 양촌 우렁이쌀 청주는 정말 환상의 조합이지 않을까요? 벌써 설레는 것 같습니다!

 

 

양촌 우렁이쌀 청주

주종: 약주, 청주

양조장: 양촌양조

도수: 14%

용량: 500ml

원재료: 무농약우렁이찹쌀, 우렁이 쌀, 정제수, 종국, 효모(무감미료)

가격: 16,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양촌양조 스마트 스토어

 


 

 

 

 

일본의 새해 음식 오세치 X 산막와이너리, 라라

 

다음으로 소개할 새해 음식은 바로 일본의 오세치입니다. 오세치는 연근, 새우, 밤, 청어알 등 가지각색의 일본 요리를 찬합에 예쁘게 담아 새해를 축하하며 먹는 일본의 전통문화입니다.

 

청어알, 어묵, 새우, 생선 등의 해산물류가 많아 산도가 높은 산막와이너리, 라라와 조화를 이루기 좋습니다. 옅은 노란색에 밝고 산뜻한 느낌이 드는데요. 바디감이 있고 마실수록 상큼한 산미의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산막와이너리, 라라는 청수 포도를 직접 재배해 가공하여 만들고 저온침용을 통해 향을 보존하는데요. 매력적인 향과 깔끔한 맛의 밸런스가 좋은 것이 특징으로 해산물 요리와 페어링 하기 매우 좋습니다.

 

 

산막와이너리, 라라

주종: 과실주

양조장: 산막와이너리

도수: 12%

용량: 750ml

원재료: 포도, 아황산칼륨, 백설탕

가격: 25,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산막와이너리 스마트 스토어

 


 

 

 

중국의 새해 음식 바오쯔 X 사화정미소

 

 

 

 

 

만두 좋아하는 분들 많으시죠? 중국에서는 중국식 만두인 바오쯔를 새해 음식으로 먹습니다! 돼지고기와 양파, 파 등이 들어간 바오쯔에서 짭짤하면서도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사화정미소와 함께하면 자연스러운 단맛과 다채로운 과일 향을 잡아주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맑은내일 사화정미소는 인공감미료 및 어떠한 당도 들어가지 않고 쌀 본연의 맛과 풍미에 집중한 무첨가 프리미엄 살균 막걸리입니다.

일반 막걸리보다 국내산 쌀 함량을 2배가량 높여 곡물에서 나오는 자연스러운 단맛을 극대화했으며, 은은한 과일 향과 중후한 바디감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전류, 두부김치와도 잘 어울립니다!

 

 

사화정미소

주종: 탁주

양조장: 농업회사법인 우포의아침 주식회사

도수: 12%

용량: 480ml

원재료: 정제수, 찹쌀(국내산), 맵쌀(국내산), 쌀입국, 누룩, 효모, 정제효소, 밀함유

가격: 15,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맑은내일

 


 

 

 

미국의 새해 음식 콘브레드 X 베베마루 설레임 로제 스위트와인

 

고소하면서 은은하게 퍼지는 빵 냄새~ 다음은 미국 남부 지역의 새해 음식인 콘브레드입니다! 옥수숫가루로 만든 빵으로 황금빛 색이 금을 상징한답니다.

 

고소하면서 단맛과 촉촉함이 느껴지는 콘브레드와 어울리는 전통주는 바로 베베마루 설레임 로제 스위트와인입니다. 직접 수확한 고품질의 당도 높은 캠벨얼리 포도를 이용하여 시그니처 발효 및 숙성기술로 만들어져 향긋한 딸기, 장미, 체리 등 풍부한 과실 향이 느껴집니다! 포도를 탁 터트린 듯한 상큼함과 깔끔한 딸기향이 와인 맛의 밸런스를 잡아줍니다. 콘브레드의 고소함과 잘 어우러지는 것은 물론, 가벼운 과일류의 와인으로 식전주로 인기가 많고, 디저트와 함께 마시기에도 좋습니다.

 

 

베베마루 설레임 로제 스위트와인

주종: 과실주

양조장: 월류원 오드린

도수: 12%

용량: 375ml/750ml

원재료: 포도(캠벨얼리 100%)

가격: 20,000원/35,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오드린 스마트 스토어

 


 

 

 

프랑스의 새해 음식 갈레트 데 루아 X 크라테 화이트 스위트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새해 음식은 프랑스의 갈레트 데 루아입니다. 왕들의 파이라는 뜻으로 버터를 잔뜩 먹은 바삭한 생지 속에 아몬드 가루를 넣은 페이스트리 크림이 들어가 있는데요! 버터의 풍미와 안에 있는 아몬드, 달콤한 헤이즐넛의 크림이 느껴지는 파이입니다.

 

여기에 아카시아의 달콤함과 과일들의 상큼함이 특징인 크라테 화이트 스위트 와인이 더해진다면, 파이의 풍미를 더욱 깊게 느낄 수 있습니다. 크라테 화이트 스위트는 1년이란 긴 시간 동안 숙성기간을 거처 한국 농진청에서 개발한 청수 100%로 만들었습니다. 향긋한 아카시아꿀과 잘 익은 배, 청사과, 레몬, 청포도와 같은 향으로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느껴지는데요. 싱그러운 청량감이 매력적이라 케이크, 마카롱, 크래커 등의 안주와의 페어링을 추천합니다.

 

 

크라테 화이트 스위트

주종: 과실주

양조장: 수도산와이너리

도수: 11.5%

용량: 375ml

원재료: 청수(100%)

가격: 26,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전통주애

 


 

 

 

 

 

이렇게 2023년을 새로 시작하는 마음으로 각 나라의 새해 음식과 어울리는 5가지 전통주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그 외에도 다양한 전통주가 세계 각국의 음식들과 잘 어울린답니다! 그럼 2023년에도 우리술과 함께 재밌는 콘텐츠를 준비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더술닷컴과 전통주에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