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술 카드뉴스

새로운 도전을 앞둔 이들에게 설 선물로 좋은 전통주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3-01-18
  • 조회수 221

어느덧 새해가 밝아 2023년이 되었고 특히 성인이 되신 분들은 더 넓은 세상에서 수많은 도전들을 하게 될 텐데요. 각자의 다양한 개성을 앞세워 새로운 도전을 해나갈 분들에게 어울리는 전통주 다섯가지를 준비했습니다. 다가오는 설에 온 가족이 한 데 모여 축하와 격려, 응원의 메시지도 함께 전달해주면 좋겠죠~?

 

 

 

 

 

이거 잼 아니야? 패키징부터 신기한 강릉구름 - 강문구름

보통의 막걸리와는 다른 떠먹는 형태의 강릉구름을 소개합니다. 오륜쌀로 만든 하평구름, 딸기가 들어간 소돌구름, 블루베리가 들어간 강문구름! 총 세 가지의 골라먹는 맛이 있는 디저트 막걸리입니다.

하평구름은 오륜쌀의 부드러운 단맛을 하평해변의 몽글몽글한 구름에 얹어 먹는 느낌을, 은은한 분홍빛의 소돌구름은 소돌해변의 노을과 함께 보이는 구름 위에 달콤한 딸기를 얹어 한 입 떠먹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보랏빛 빛의 강문구름은 늦은 저녁 밤하늘에 강문해변 위 두둥실 떠 있는 구름을 베어 먹는 상상을 불러일으킵니다. 동해 바람을 맞고 자라 색이 진한 강릉산 블루베리를 이용하여 만들어 은은한 산미가 돋보입니다.

 

구름처럼 몽실한 느낌 그대로도 좋지만 차갑게 먹어야 더욱 맛있는 강릉구름은 얼리면 아이스크림 같은 질감이 됩니다. 전이나 갈비찜을 먹고 나서 후식으로 강문구름을 아이스크림처럼 디저트로 먹을 수도 있겠네요!

 

 

강릉구름 - 강문구름

주종: 탁주

양조장: 주룩주룩 양조장

도수: 하평구름 4.5%, 소돌구름, 강문구름 4.0%

용량: 100ml

원재료: 소돌구름- 강릉 딸기, 강릉 오륜쌀, 하평구름- 강릉 오륜쌀, 강문구름- 강릉 블루베리, 강릉 오륜쌀

가격: 소돌구름- 6500원, 하평구름- 6000원, 강문구름- 65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양조장(강릉시 중앙시장 4길 11-1) 방문구매

 

 

 

 

사과와 복숭아의 산뜻하고 달콤한 만남 치키피치

사과를 발효시켜 만든 애플 사이더에 복숭아를 더해 은은한 복숭아 향과 옅은 탄산감, 산뜻한 맛이 매력적인 국내 최초 피치 사이더, 댄싱사이더 치키피치입니다. 국내 최초 피치 사이더라는 점이 새로운 도전을 해나갈 분들과 닮아 있는 술이라 덕담 한마디 건네며 설 선물하기에 의미 있는 우리술입니다.

 

복숭아의 달콤함에 풋사과의 새콤함까지 느껴지는 산뜻한 상큼 달콤한 맛의 향연이 자연스레 이어집니다. 3도~8도 정도로 차갑게 해 마시면 고유의 탄산감이 통통 살아나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댄싱사이더 치키피치는 달콤하고 가볍게 즐기기 좋은 술인 만큼, 초밥과 같은 생선이나 간단한 스낵 등 가벼운 맛의 음식과 함께 마셔도 훌륭합니다.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세계의 새해 음식들 중 프랑스의 갈레트 데 루아 같은 파이나 미국의 콘브레드 같은 디저트들과 함께 마시면 달콤하고 향긋한 풍미가 디저트의 맛을 더욱 풍부하게 만듭니다.

 

 

치키피치

주종: 과실주

양조장: 댄싱사이더 컴퍼니

도수: 4.6%

용량: 330ml

원재료: 사과즙, 정제수, 복숭아즙, 벌꿀, 복숭아티, 사과산, 구연산, 효모, 메타중아황산칼륨, 아황산류 함유

가격: 6,9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애플와인

 

 

 

 

눈으로 먹고 입으로 마시는 서울핑크

다양한 술들 사이에서 매혹적인 핑크빛이 시선을 사로잡는 술, 서울양조장의 서울핑크입니다. 서울양조장은 전통주 교육훈련기관 ‘한국가양주연구소’ 산하의 양조장입니다. 서울핑크는 ‘설화곡’이라는 직접 만든 누룩으로 만들어집니다. 옛날 우유병처럼 병따개를 이용하여 오픈해야 하는 점이 독특합니다. 핑크색의 크라운 캡이 패키지부터 차별화된 느낌을 줍니다.

 

제주도 백년초와 함양 진달래꽃을 넣어 예쁘고 선명한 핑크빛의 첫인상과 달리 향을 맡았을 때는 꽤나 고전적인 막걸리의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셨을 때도 가벼운 첫인상과 달리 느껴지는 은은한 단맛과 고급스러운 풍미, 부드러운 질감이 인상적인 술입니다.

마실 때는 맑은 핑크빛으로 뜬 윗부분을 먼저 따르고, 그 위에 남은 흰색 부분을 천천히 부어주면 둘이 섞이며 아름다운 모습이 연출됩니다. 달달한 디저트와 어울리니 이번 설엔 약과나 유과와 먹으면 잘 어울리겠어요!

 

 

서울핑크

주종: 탁주

양조장: 서울양조장

도수: 7.5%

용량: 500ml

원재료: 보은멥쌀, 김제찹쌀, 설화곡, 백년초(제주), 진달래꽃(함양)

가격: 15,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데일리샷 픽업서비스

 

 

 

 

달콤한 샤인머스캣이 매력적인 고도리 샤인머스캣 와인

샤인머스캣 특유의 향과 맛을 간직한 술, 고도리 샤인머스캣 와인을 소개합니다. 직접 농사지은 과실을 수확해 그날 으깨어 주스로 만든 뒤 발효와 숙성을 거쳐 만들어지는 술입니다. 모두 각자가 가진 개성이 우리를 특별하게 하듯, 평범한 포도가 아닌 샤인머스캣으로 만들었다는 점이 이 술에 특별함을 더합니다.

 

향을 맡았을 때의 새콤달콤한 향과 마셨을 때의 깔끔하고 달달한 맛의 조화가 돋보이는 술입니다. 디저트 와인으로도 손색이 없어 차례상에 올리는 과일이나 한과와 페어링하기 좋습니다.

 

 

고도리 샤인머스캣 와인

주종: 과실주

양조장: 고도리 와이너리

도수: 10.5%

용량: 375/750ml

원재료: 샤인머스캣 99%, 설탕, 효모, 소브산칼륨, 메타중아황산칼륨

가격: 375ml- 23,000원 / 750ml- 38,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고도리 와이너리 스마트 스토어

 

 

 

 

상큼하고 달콤한 유자의 맛이 그대로 담긴 고흥유자주 08

고흥유자주 08은 100% 고흥유자와 쌀로 빚은 살균 약주입니다. 입안 전체에 퍼지는 유자향부터 목 넘김 후 느낄 수 있는 곡물의 고소함까지 다양한 매력을 한잔에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으로 다가옵니다.

 

고흥유자주 08은 신선하고 톡 쏘는 유자의 맛과 향을 자랑합니다. 목 넘김이 부드럽고 알코올 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전통주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떡국, 잡채, 산적, 갈비찜 등과 함께 페어링해서 고흥유자주 08을 드시면 유자의 향긋함과 상큼 달콤함을 배로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고흥유자주 08

주종: 약주

양조장: 녹동양조장

도수: 8%

용량: 500ml

원재료: 쌀, 입국, 누룩, 유자, 원당

가격: 13,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어떤하루 by 녹동양조장 스마트 스토어

 

 

 

각자의 다양한 개성을 앞세워 새로운 도전을 해 나갈 분들과 통통 튀는 이 전통주들이 가진 특징이 서로 닮은 구석이 있지 않나요? 의미 있는 전통주 선물과 함께 덕담 한마디씩 건네며 행복하고 따뜻한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더술닷컴도 새로운 도전을 해 나갈 분 여러분들을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행복하게 꽃길만 걸으시길 기원할게요!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