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술 카드뉴스

둠칫둠칫! 음악과 우리술의 만남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4-06-05
  • 조회수 275

 

 

여러분들은 어떤 음악을 좋아하시나요? 발라드, 클래식처럼 분위기 있는 음악? 힙합, 락처럼 어깨가 들썩이는 음악? 모두 취향은 달라도 어떤 음악과 함께 하느냐에 따라 그 때의 분위기가 달라지곤 합니다. 그리고 음악과 함께한 행복한 순간은 좋은 추억으로 기억되기 마련이죠.

다양한 추억들을 떠올리게 만들어주는 음악, 여기 다양한 음악과 노래를 테마로 하는 전통주들이 있습니다. 각기 다른 음악을 담은 우리술 소개합니다!

 

 

가수 스탠딩 에그와 두루미 양조장이 함께 만든 약주, 스물아홉


 

 

철원 오대쌀로 만든 약주 ‘스물아홉’은 쌀에서 추출된 천연의 단맛과 발효과정에서 생긴 국화의 옅은 산미가 특징입니다. 전체적으로 잘 익은 멜론, 배, 참외 등의 과실향이 맛의 중심을 이루고 있습니다. 신기하게도 입안에 술을 잠시 머금으면 숨어있던 짠맛이 느껴지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황금빛 사이로 언뜻 은은하게 비치는 연두빛 색감이 묘한 포인트입니다. 노래 <스물아홉>은 아이와 어른 사이에 위치한 스물아홉 살들을 위로하고 있습니다. 병 라벨에 인쇄되어 있는 QR코드를 통해 <스물아홉> 뮤직비디오와 음원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스물아홉

주종: 약주

양조장: 두루미 양조장

도수: 12%

용량: 375ml

원재료: 정제수, 멥쌀(철원 오대쌀), 국(쌀, 밀), 국화(국내산), 효모, 밀함유

가격: 25,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두루미 양조장

 

 

가수 스탠딩 에그의 인기곡이 막걸리로? 오래된 노래


 

 

탁주 ‘오래된 노래’는 철원 오대미와 봄에 수확한 매화 꽃잎 등 100% 자연의 재료로 수작업 된 술입니다. 정성스러운 세 번의 술 빚기(삼양주) 과정을 거쳐 40일 발효, 40일 숙성되었습니다. 은은한 단맛에 절제된 뒷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깔끔하고 음용성이 좋은 막걸리입니다. 특히 매화 꽃잎과 매실의 화사하고 향긋한 향이 일품입니다. 와인잔을 이용하면 특유의 향을 풍부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라벨 뒷면의 QR코드로 스탠딩 에그가 직접 선곡한 플레이리스트도 들어 보실 수 있습니다.

 

오래된 노래

주종: 탁주

양조장: 두루미 양조장

도수: 10%

용량: 750ml

원재료: 멥쌀, 매화, 국, 효모

가격: 23,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두루미 양조장

 

 

차이콥스키 피아노 협주곡 1번(Concerto No.1), 콘체르토 1번(No.1)


 

 

탁주 ‘콘체르토 1번(No.1)’은 부담 없는 6% 저도수 막걸리입니다. 민주술도가에서 직접 제조한 쌀누룩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포천 쌀의 달콤함에 수향미 찹쌀에서 나오는 구수한 누룽지맛이 막걸리의 풍미를 더합니다. 콘체르토 1번을 열면 싱그러운 과일향과 꽃향이 느껴집니다. 이후 공기와 접촉하고 나면 고소한 팝콘향과 과일향이 함께 어우러집니다. 이 모든 과정이 차이콥스키의 피아노 협주곡 1번을 연상시킵니다.

 

콘체르토 1번(No.1)

주종: 탁주

양조장: 민주술도가

도수: 6%

용량: 500ml

원재료: 찹쌀(국내산 포천), 쌀(국내산 포천), 쌀누룩(국내산-자사제조), 효모(국내산-한국식품연구원), 정제수

가격: 17,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민주술도가

 

 

클래식과 우리술의 만남, 클래식청약주


 

전통방식을 고수하는 ‘클래식청약주’는 클래식 음악을 들려주며 제조되는 우리술입니다. 발효·숙성 중인 약주에 클래식의 섬세한 리듬이 효모의 활동성을 깨워 맛을 더 풍부하게 만들어줍니다. 가만히 귀 기울여 들어보면 잔잔한 클래식 리듬과 기포가 터지면서 내는 술 익는 소리가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룹니다. 클래식청약주는 전통 숙성옹기에 직접 찧은 고두밥으로 빚어졌습니다. 가성비가 좋고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깔끔하고 적당한 단 맛으로 특히 회와 조합이 좋습니다. 제조과정을 상상하며 평소 즐겨 듣는 클래식을 함께 감상하세요!

 

클래식청약주

주종: 약주

양조장: 밀양클래식술도가

도수: 13%

용량: 1,000ml

원재료: 정제수, 쌀(국내산), 쌀입국, 효모, 스테비올배당체, 정제효소제

가격: 8,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밀양클래식술도가 문의

 

 

음악과 함께 하면 좋을 우리술 4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각기 다른 매력이 담긴 우리술로 나만의 우리술 리스트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더술닷컴은 다음에도 재미있는 콘텐츠로 찾아 뵙겠습니다!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